숫자로 알아보는 2022년 캐나다 이민 플랜(3)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이민 숫자로 알아보는 2022년 캐나다 이민 플랜(3)

페이지 정보

본문


질문:

올해 영어시험과 캐나다 1년 경력을 채워서 익스프레스 엔트리를 통해 캐나다 경험이민 (CEC: Canadian Experience Class)를 도전하려고 한다.  

이번 2022년 이민 계획 발표에서 주목할 점과 올해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이 알아야 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 


답변:

지난 주에 전체적인 이민 타켓과 계획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번 주에는 질문자가 질문한 전문직/기술직 이민 분야와 관련해서 자세한 숫자를 알아보겠다. 

- 연방 상위 기술 이민 분야 (Federal High Skilled) 할당량 감소

경력, 학력, 언어능력이 있는 신청자들이 가장 주목할 부분은 연방 상위 기술직 이민 카테고리(Federal High Skilled) 이다. 이 카테고리는 3가지 이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는 연방 전문기술 이민, 연방 현장기술 이민, 캐나다 경력이민을 포함한다. (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and Canadian Experience Class).

변경된 숫자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2022년 레벨은 55,900명이다. 이 숫자가 이번 이민 계획 발표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다. 2021년에는 108,500명이었지만, 거의 50%에 육박하는 숫자가 줄어 55,900명으로 큰 폭으로 하향 변경되었다. 

이 카테고리는 가장 대표적인 경제이민 분야이다. 아무래도 선발인원이 줄어들면서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가장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작년에 발표된 이민 플랜에 따르면 이 분야의 2022년 수용타깃은110,500명이었지만, 변경된 올해의 타깃은 55,900명이다. 현격한 차이가 있다.  

특히 이 발표가 CEC를 준비하는 많은 유학생에게 반가운 소식은 아니다. 주타깃층이라 할 수 있는 유학생에게 올해 많은 영향력이 있을 것이다. 코로나 사태를겪으면서 힘들게 유학생활을 마치고 어렵게 직장을 잡고 안정적인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많은 분들에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다. 더욱이 선발 중단과 선발 숫자의 감소는 많은 분들에게 고충으로 다가올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