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원회계컬럼] Corporation 1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회계 [이장원회계컬럼] Corporation 1

페이지 정보

본문

사업자로서 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큰 결정입니다. 법인 설립 관련하여 중요점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법인 설립 결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유한책임 (limited liability)과 세금입니다. 


법인 설립 후 사업실패시  자영업자로써 사업실패한 경우 보다 적은 책임을 지게 됩니다. 


유한책임


일반적으로 말하면 유한책임이란 주주로서 회사에 투자한 금액만큼만 손해를 볼 수 있고 개인 자산은 사업실패와 상관없이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법인을 설립하지 않고 자영업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신 다면 사업 시 발생한 채무를 모두 책임져야 합니다. 이는 개인 자산까지 모두 위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회사의 이사 (Director)로 지정이 되어 있는 경우 법인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과 상관없이 법인의 채무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예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최근 6개월간의 미지급된     임금입니다. 

2. 직원 임금 중 차감된 CPP, EI 그리고 세금입니다. 

3. 미납된 GST/HST 금액입니다. 


법인세는 개인 세금과 다른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법인세는 개인세 보다 낮게 책정되며 더욱 많은 소득공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익금을 법인 안에 예치해 두거나 개인 은행계좌로 이체를 하더라도 세금을 줄 일 수 있습니다. 개인 은행계좌로 이체 시 어떤 방식으로 지불할 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지불할 수 있는 방식은 배당 혹은 임금입니다. 


예를 들어서 수익금이 500,000 이하인 법인의 세율은 약 12%입니다. 사업자로서 수익금을 법인 안에 예치해 둘 경우 이를 법인안에서 재 투자하여 법인의 가치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광고를 하거나 새 설비에 투자 혹은 재고 물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개인 세금은 법인에서 이익금을 인출할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5fe9c1956dd1b4a3dc4290843537019a_1648755149_898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