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한 교인도 천국 갈 수 있어” ‘구원’으로 가능하나 “자살은 죄악”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종교 “자살한 교인도 천국 갈 수 있어” ‘구원’으로 가능하나 “자살은 죄악”

페이지 정보

본문

인간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행위는 창조주인 하나님의 권위에 대한 도전적인 죄악으로 지옥에 갈 것이라고 믿는 교인이 많다.

그런데 기독교 변증학자 2명이 최근 이와는 조금 다른 해석을 내놓았다. 이들은 ‘자살한 교인도 천국에 가지만 자살은 죄악이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는 내용의 방송을 진행했다.

무신론자에서 현재 기독교 변증학자이자 저자로 활동 중인 조너선 노이어스와 션 맥도웰 기독교 변증학 교수가 ‘자살은 하나님의 눈에 용서할 수 없는 죄인가?’란 주제로 진행한 유튜브 토론 방송에서 성경은 기독교인의 자살이 지옥으로 이끈다고 제시하지 않는다는 것과 인간이 죽는 방식이 천국행 또는 지옥행을 결정하지 않는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노이어스 에베소서 2장 8절을 인용하며 “무신론자가 자살하면 지옥에 간다. 자살행위 때문이 아니라 예수에 대한 믿음이 없기 때문”이라며 “교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이 진정한 교인이라면 자살한 교인도 천국에 갈 수 있다”고 기독교인의 자살을 변증학적으로 해석했다.

맥도웰 교수는 자살하면 회개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없다는 일반적인 생각에 대해서 변증학적 반론을 제시했다.

그는 “천국은 회개 ‘행위’로 가는 것이 아니다”라며 “교인은 은혜에 의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이미 구원받았다. 모든 죄를 회개하지 못한다고 해서 지옥에 가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조너선 노이어스는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구원이 자살을 정당화하는 이유가 돼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선을 그었다. 그는 “자살은 하나님을 슬프게 하는 고통스러운 죄악이다. 죄악으로부터 멀리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