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가진 여성 이혼율 낮아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기타 종교 가진 여성 이혼율 낮아

페이지 정보

본문

종교를 가진 여성의 이혼율이 낮은 이유는 종교가 혼전동거를 반대하기 때문이라는 내용의 보고서가 소개됐다.

‘가족학연구소(IFS)'는 1995년~2019년 15~49세 여성 약 5만3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들의 이혼율을 비교했을 때 종교적 교육을 받지 않은 여성의 이혼율은 5%로 종교적 성장 배경을 지닌 여성의 이혼율인 4.5%보다 조금 높았다.

그러나 사회 경제적 배경, 교육 수준 등의 요인을 고려해서 비교했을 경우 종교적 성장 배경을 지닌 여성의 결혼 후 15년간 이혼율은 종교적 가정 교육을 받지 않은 여성보다 10%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소는 “혼전동거 없이 바로 결혼한 여성의 경우 혼전동거 경험이 있는 여성보다 이혼율이 낮게 조사됐다”며 “특히 25세 미만 종교를 지닌 여성일수록 이혼율이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설명했다.

연구소는 이에 대해 “20대 미만 또는 20대 초반에 결혼한 여성의 경우 혼전동거가 주요 이혼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반면 종교적 교육을 받은 여성은 혼전동거를 지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혼율이 낮다”고 덧붙였다.

연구소는 또 “종교를 가진 여성은 ‘남편감’을 찾는 기준이 다르다”며 “종교적 가르침에 따라 어릴 때부터 배우자를 선택하는 훈련을 받기 때문에 이혼으로 이어지는 비율이 낮다”고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