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G7 국가중 '고학력 근로자' 가장 많아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문화·교육 캐나다,G7 국가중 '고학력 근로자' 가장 많아

페이지 정보

본문

캐나다의 고학력 근로자 비율이 G7 국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통계청에 따르면 25세 이상 64세 이하 근로자 중 전문대학 및 대학교를 졸업한 비율이 57%였다.

이와 관련 연방 통계청은 "지난해 기준 경제활동에 참여한 근로자 중에 최소 전문대학 이상 졸업한 근로자는 640만명으로 2016년과 비교해 4.3% 증가했다"라며 "이와 같은 비율은 G7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캐나다내 고학력 이민자 유입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연방 통계청은 "이민자들 대부분이 최소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한 학력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와 같은 이민자 유입이 고학력 근로자 비율을 높히는 이유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이민자 대부분이 자신의 학력에 맞는 직업이 아닌 이보다 낮은 직업군에서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