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커피 3잔 심혈관 건강에 좋아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하루 커피 3잔 심혈관 건강에 좋아

페이지 정보

본문

심장질환 발병 확률 및 사망률 낮춰 

매일 커피를 3잔 마시면 심혈관 건강에 좋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AAC)측은 "오는 4월에 열리는 71회 학회를 앞두고 하루에 커피 3잔을 마시면 심혈관 건강에 좋다는 가설을 입증 하는 연구결과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를 진행한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베이커 심장 및 당뇨병 연구소는 "일반인 약 50만명을 대상으로 3가지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하루 3잔씩 커피를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감소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베이커 심장 및 당뇨병 연구소는 실험을 통해 심장질환을 가지지 않은 38만명의 일반인 참가자들의 10년간 커피 섭취 습관을 조사한 결과 하루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참가자들의 심장 질환 발생 확률이 10~15%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실험 전 이미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던 참가자들의 습관을 분석한 결과 하루에 커피를 3잔가량 섭취한 참가자들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참가자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구소 책임자 키스텔씨는 "의사들이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부정맥이 있는 사람들에게 커피를 마시지 말라고 조언하지만 정기적인 커피 섭취가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