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민컬럼]연방 Express Entry 재개 전략 -3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이민·유학 [SK이민컬럼]연방 Express Entry 재개 전략 -3부

페이지 정보

본문

(2부에 이어)


지난 2021년 2월과 같이 갑자기 초청 점수가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으며, CRS 점수는 언제든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프로필 등록을 미룰 이유는 없습니다. 


단, 프로필 유효 기간이 1년이므로, 1년이 지나면 다시 프로필을 등록해야 한다는 점은 명심해야 합니다. 


CRS 점수를 가장 크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주정부 노미니를 받는 것입니다. 주마다 주정부 Express Entry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정부 Express Entry 초청은 대체로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아 이를 통해 600점이라는 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정부 Express Entry는 주마다 자격 조건이 다르게 운영되고 수시로 업데이트되므로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유효한 잡오퍼를 받는 것입니다. 


여기서 “유효한”의 의미는 잡오퍼를 노동청을 통해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로 LMIA(노동시장 영향 평가) 승인을 받은 잡오퍼를 의미합니다. 


아예 고용이 안되었거나, 일을 하더라도 LMIA가 없는 상태라면 취업을 통해, LMIA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MIA는 경력, 학력과 동일한 포지션이 아니라도 관계없으며, 직종에 따라 50-200점의 가산점을 받으므로 초청에서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임에 틀림없습니다. 


만일 OWP(Open Work Permit) 소지자라면 취업 비자 변경 없이 LMIA 승인서만으로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취업 상태가 아니라면 지금과 같이 실업률이 떨어지고 구인난인 상황에서 LMIA를 지원해 줄 고용주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나 배우자의 언어 점수를 높이거나 학력, 경력 부분에서도 빠짐없이 점수를 받았는지 확인합니다. 의외로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경력임에도 포함하지 않은 경우를 종종 봅니다. 


연방 Express Entry 숙련직 경력은 포지션이 달라도, 파트타임인 경우도, 합산이 가능합니다. 


또 배우자 학력과 경력, 영어 성적은 미미하다고 판단하여 누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청 점수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빠짐없이 포함될 수 있도록 모든 항목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