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유학 [SK이민컬럼] 이보다 쉬울 수 없는 캐나다 영주권 프로그램! 케어기버(1-3)
페이지 정보
본문
캐나다 케어기버 프로그램인 홈 차일드 케어 제공자 파일럿(Home Child Care Provider Pilot)과 홈 서포트 워커 파일럿(Home Support Worker Pilot) 프로그램이 지난 2024년 6월 17일에 만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해 단기적이라는 점에서 불안해하지만, 케어기버 프로그램은 수년마다 갱신되며 시대의 필요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으며, 실제로 매번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캐나다에서 케어기버에 대한 수요가 절대적으로 줄어들지 않을 뿐 아니라 더욱 부족하다는 인식 때문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언제나 심각한 부족 직군에 해당하는 케어기버 프로그램의 최신 변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캐나다 케어기버 프로그램이란?
캐나다 케어기버 프로그램은 특정 가정이나 시설에서 어린이, 노인 또는 신체적 혹은 정신적 장애가 있는 사람을 돌보는 일을 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영주권을 제공하는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지속적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특히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하는 돌봄 인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몇몇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 중 비숙련직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영어 CLB 4점 수준이면 점수제도가 아니고 선착순으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종 제한과 지역 제한이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지난 6월 3일 캐나다 이민국(IRCC)은 케어기버 프로그램의 변경 사항을 발표하면서 비숙련직 자격 조건에 해당할 만큼 자격 조건을 완화하겠다는 파격적인 발표를 하였습니다.
케어기버 프로그램은 연방 이민 프로그램이나 익스프레스 엔트리 시스템을 따르지 않고 선착순으로 영주권을 줄 뿐 아니라 지역 제한 조건도 없으므로 밴쿠버나 토론토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교차로
- 이전글[이장원회계컬럼] 한국인 간병인 세액공제 (Canada Caregiver Credit)4-4 24.08.24
- 다음글노오란 우체통(1) 24.08.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