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21건 1 페이지
  • 글쓰기
21
살인·가족폭력·성폭행 등최근 본국서 김학의 전 법무차관이 무죄판결되자 범죄와 공소시효에 대한 한인들의 관심이 높다. 공소시효란 범죄사건이 발생 후 일정기간이 지나 형벌권이 소멸한 제도를 말한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려면 공소시효가 유효..
20
 평소 가까웠던 고객이나 친구간에도 돈을 빌려주거나 받을 때 조심할 점은? 최근  '개인사채를 준 후 5년동안 이자조차 받지 못한 한인중개인' 사연이 보도된 후 개인 간 금전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다. 재정전문가들은 ..
19
 랜드로드: 피터 / 세입자: 알렌집주인 피터는 백년이 넘은 낡은 건물을 수리하기 위해서 N13 노티스 ( 집수리, 용도 변경 아니면 건물을 헐어야 할때 주인이 세입자에 게 주는 서류) 를 세입자 알렌 에게 전했다. 보상으로 렌트비 3개월분과..
18
 최근 미국의 유명 어린이/청소년 전문 출판사 Scholastic의 회장이 사망하면서 12억 달러 상당(약 1조 4천억&nbs..
17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유언장은 가족을 위해 마지막으로 남기는 가장 중요한 문서로서 남은 가족들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에도 마트나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정형적인 유언장 양식을 이용하여 유언장을 작성하는 분들이..
16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유언장 없이 사망할 경우 온타리오주 상속법에 따라 유산이&nbs..
15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캐나다에서 살면서 제대로 된 유언장을 미리 준비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설명드 린 바 있었는데, 오늘은 유언장 없이 사망할 경우 온주 상속법(Succession Law Reform Act)에 따라..
14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이번주는 지난 주에 이어 캐나다에서 주식회사를 설립해 사업을 영위하는 교민분들이..
13
 각 국가별로 신생아에 대한 국적 부여 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부모와 같은 국가에서 태어나지 않은 아이의 경우 해당국가 시민권 취득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캐나다의 경우 출생지주의(캐나다 출생아는 거주자격과 상관없이 국적 및 시민권을..
12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캐나다에서 주식회사를 설립해 사업을 영위하는 교민분들이 많이 계시므로 오늘은 회사설립 시 연방회사와 주(州)회사 간 차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우선, 연방 회사는 캐나다 전역에서..
11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미성년 자녀가 있는 부부가 이혼할 때 주로 문제 되는 쟁점 중 하나인 ‘양육비’(child support)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한국의 경우는 이혼배우자로부터 매달 양육비를 지급받기로 약정한 경우에는 소멸시효에 관한 기본 법리에 ..
10
살면서 누구나 작은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지인에게 돈을 빌려줬는데 받지 못했다거나 구입한 상품 또는 서비스 부실로 피해를 입었다면 법적소송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피터 채 변호사가 설명한 '소액청구'에 대해 소개한다.소송 범위와 ..
9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오늘은 미성년 자녀가 있는 부부가 이혼할 때 주로 문제 되는 쟁점 중 하나인 ‘양육비’(child support)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이혼 과정에서‘난 돈은 필요 없고 아이의 양육권만 가지면 된다’라고 말..
8
<지난 주에 이어서>이유 4:유언장이 있어야 본인이 원하는 유언집행인(estate trustee 또는 executor)을 지정할 수 있고 유언집행방법도 정할 수 있습니다. 유언집행인은 본인 사망 후 장례절차에서부터 유산관리, 유산배분 등 유..
7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유언장의 필요성에 대하여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음으로 오늘은 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캐나다에서 살면서 유언장이 필요한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 특히 많은 분께 해당되는 일반적인 이유는 아래 다섯 가지입니..
6
비즈니스 업주가 팬데믹 등 불가항력적 상황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었을때 계약상 책임을 어떻게 면제받을 수 있을까?김은지·이원석 변호사는 "코로나 이후 계약서 상에 명시된 '불가항력 force majeure' 조항이 굉장히 주목받고 있다"며 "가..
5
채무자가 재산을 몰래 빼돌린 경우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한국에 있는 채무자의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등을 모를 때 법원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한국에 있는 채무자가..
4
 ▶상법 Business Law   사업체의 설립·운영·해산·파산까지 광범위하게 다룬 법률. 캐나다는 영미법 법률체계지만 퀘벡주는 대륙법 체계다. 관습법(Common law)으로 불리는 영미법은 대..
3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캐나다 교민도 전자 소송 사이트를 통해 한국 거주 채무자를 상대로 한국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막상 소를 제기하려고 보니 상대방의 주소와 주민등록..
2
안녕하세요, 이승엽 한국/캐나다 변호사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한국의 소멸시효 제도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부득이 권리를 행사하지 못하는 개인적 사정이 있더라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채권이자동 소멸되므로 권리는최대한 신속히 행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을..
1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한국법 칼럼을 연재할 이승엽 변호사입니다. 저는 대한변호사협회 소속 한국변호사이자 온타리오주 변호사협회 소속 캐나다 변호사로서 지난 십여 년간 대한민국 대검찰청 및 대형로펌 등에서 활동한 바 있습니다.그동안 캐나다에 한국..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