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96건 1 페이지
  • 글쓰기
96
흔히 사금융권에서 대출하는 자금을 Private Lending이라고 해서 한국어로  “사채”라고 번역한다. 한국에서는 안 좋은 의미로 알려졌지만 여기서는 한국과는 의미가 다른 대출 시스템이다. 채권자와 채무자 양 쪽에 각각 변호사가 개입되어 ..
95
모기지 갱신(Renewal)은 보통 현재 가지고 있는 약정 기간(Term)이 만기 되기 3~6개월 전 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관에 따라 3개월전 또는 6개월 전부터 새로운 약정 기간과 이율을 안내하여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통보 전화나..
94
흔히 사금융권에서 대출하는 자금을 Private Lending이라고 해서 한국어로  “사채”라고 번역한다. 한국에서는 안 좋은 의미로 알려졌지만 여기서는 한국과는 의미가 다른 대출 시스템이다. 채권자와 채무자 양 쪽에 각각 변호사가 개입되어 ..
93
이번 칼럼은 모기지 신청자가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하였습니다.    Q : 취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도 모기지 승인 가능 한가요? A : 가능하..
92
크래딧 리포트(Credit Report, 신용평가서)는 개인의 신용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평가 항목별로 점수를 계산하여 표기하는 문서입니다.  신용평가서는 은행등의 여신 관련 의사결정에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91
Q - 정부 보고 소득이 적은 자영업자의 경우 모기지를 받을 수 있을까?  A - 가능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보고된 소득보다 실제 소득이 높다는 것을 대출기관에서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체의 Financial Stat..
90
<부채 통합의 목적>· 월별 지출액 감소 - 모기지를 이용한 부채통합은 페이백 기간이 늘어나 월 지출액이 감소합니다.· 이자율 감소 - 모기지 론은 주택과 자산이 뒷받침되는 최저 이자율이며,&nb..
89
모기지 승인 이후 선택해야 할 옵션중 하나는 계약기간과 상환기간의 선택이다.  주택 구매를 장려하는 시기에는 가급적 월 페이먼트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상환기간을 최대한 장기로 해주는 정책들이 존재했으나 현재는 대부분이 최대 30년까..
88
부동산 법 보험 있는 변호사도 꼭 필요파트너와 이혼 중이다. 같이 살던 집을 팔아 나누려고 하는데 각자 다른 부동산 중개인을 택해야 하는지? 이 문제는 자주 등장하는 질문이다. 답은 간단하다. “그렇다.”이혼 때문에 집을 파는 것은 당사자들에..
87
지난3월 초 BOC 금리 인상 이후 한달만에 캐나다 중앙은행에서 기준 금리를 역대 최대 폭인0.5% 추가 인상한다고 공식 발표 하였습니다. 따라서 Bank of Canada 기준 금리가 1%가 되었습니다. 이는 치솟는 물가 상승에 대한 대응..
86
모기지 갱신(Renewal)은 따로 자격 심사를 하지 않고 새로운 계약기간과 이자율로 계약을 연장하는데 반해 재융자(Refinance)는 주로 계약기간 만료 전에 모기지 금액의 증액이나 더 낮은 이자율로의 변동 또는 렌더의 변경을 원할 경우 ..
85
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바뀐 여러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
84
이번 칼럼은 모기지 갱신(Renewal)과 모기지 이전(Switch) 시점이 왔을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기지 갱신(Renewal)은 약정기간(Term) 만료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남게..
83
지난 몇년간 강화된 모기지 대출 심사로 인해 분양 콘도의 구매 과정이 과거에 비해 다소 까다로워졌습니다. 분양 콘도 매매를 위해 빌더들은 그들이 지정한 시중은행들로 부터의 모기지 사전승인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빌더들은..
82
기존 은행에서 현재 모기지 계약기간(Term)이 만료되면 고객 입장에서는 몇 가지 옵션 중 선택을 해야 한다.첫 번째는 남아 있는 원금(Principal Balance) 즉, 남은 모기지 금액을 전부 갚는 것이다. 두 번째는 같은 은행을 통해..
81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
80
 이번 칼럼은 대출기관에서 신청자의 모기지를 거절(DECLINE)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Lender 마다 기준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A라는 대출 기관에서 거절당한 신청자가 B라는 대출 기관에서 승인..
79
은행으로 부터 모기지를 대출 받을시에 변동 금리 또는 고정 금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채권 이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고정금리의 경우는 약정 기간 동안 이자율 변화가 없지만, 변동 금리인 경우, 캐나다 중앙 은행의 기준금리(Prime Rate) 변..
78
모기지 대출 심사 시 기본사항 중 하나는 “소득(Income)”입니다. 흔히 소득은 내가 또는 내 가족이 버는 수입으로 정의할 수 있지만, 모기지 대출 시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소득은 정부에 보고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1차적으로 구분합니다. ■..
77
지난 1월 캐나다 주택시장이 한 겨울에도 이상 열기를 거듭하면서 거래건수와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전국부동산협회(CREA)가 발표한 ‘1월 전국주택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의 평균 거래가격은 전년에 비교해 21%나 ..
76
캐나다중앙은행인 Bank of Canada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25%로 유지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은행은 정례 금리정책 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경제 부양 대책을 지속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결정했다고 전했..
75
 캐나다 주택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물가상승과 주택가격은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라이어슨대학교 부동산관리학과 무르타자 하이더 교수는 "물가상승 문제를 해결한다고 해서 주택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74
Capacity가 단순히 수입 대비 부채 비율에 의한 상환 능력을 본다면 Character(성격)는 채무자가 대출금을 얼마나 성실히 갚고자 하는가를 판단합니다. 즉, 얼마나 성실히 상환할 수 있는 환경에 있는 지를 평가합니다. 아무래도 같은 직장, 같..
73
이번 칼럼은 모기지 최초 불입금 (Mortgage Downpaymen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기관에서 모기지 대출을 얻을 때 가장 기본적으로 질문하는 부분이 다운페이먼트 입니다.  은행에서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다운페이를 ..
72
부채 통합의 목적월별 지출액 감소 - 모기지를 이용한 부채통합은 페이백 기간이 늘어나 월 지출액이 감소합니다. 이자율 감소 - 모기지 론은 주택과 자산이 뒷받침되는 최저 이자율이며, 은행측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대출 상품입..
71
모기지 대출을 쉽게 설명하자면 집 또는 상업 건물과 같이 물리적 담보를 가지고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당연히 돈을 빌려주는 입장에서는 이자라는 이익을 얻게 되지만 반면에 채무불이행, 즉 돈을 떼일 수도 있는 고위험을 감수해야 합니..
70
부동산 시장의  급격한 침체가 예상보다 빠르게 정상화, 2021년은 기록적인  주택 가격 상승을 보였던 해였다.  특별히 올해 부동산 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1. &nbs..
69
이번 칼럼은 은퇴를 앞둔 많은 분들이 자녀 거주 목적 또는 투자(Rental Property)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 또는  신혼 부부 / 사회 초 년생들이 본인 거주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들의 클로징이 다가오면서 상담했던 내용을 토되로 ..
68
질문:주택판매자는 조건부 오퍼에 서명 후 두 번째 오퍼를 받을 수 있는지?정답 : 받을 수 있지만 판매자는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판매자는 조건부 제안(offer)를 수락하고, 매매계약서에 서명한 후에도 추가 오퍼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첫 오퍼의 모..
67
지난 2년여 동안 계속되어온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은 2차 세계 대전 이후 우리 일상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우리 일상의 변화에 신중하고 현명하게 대처해야 할 때 입니다. 새로운 일상에 100% 확신 할..
66
Huntington Cross Mortgage 의 모기지 스토리주택을 구입할 때 필요한 자금은 자기자본 즉, 다운페이먼트와 은행으로부터의 대출 즉, 모기지로 구성됩니다. 이 중에서 다운페이먼트는 모기지 규제 강화로 인해 금융기관에서 좀 더 유심히 심사..
65
2022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에 못 이룬 소망과 계획이 모두 이뤄질 수있는 2021년이 되시고, 또 그 어느해 보다 독자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한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2021년 새해 많은 다짐과 목표가 있으시겠지만..
64
 거의 2년 동안 전세계를 휘몰아 친 코로나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잦아들 기미가 전혀 없습니다. ..
63
 캐나다 정부는 국민들의 은퇴 후 생활을 위한 저축 장려 목적으로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s)를 1957 년에 처음 도입하였고, 그 후 캐나다인들 사이에서 주요 투자 선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62
 서민 집 장만위한 주택정책 마련 연방 자유당 정부는 부동산 투기를 규제하고 첫 집 구매희망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서민들이 내 집 장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주택정책을 펼쳐나간다. 저스틴 트뤼도 연방 총리는..
61
 中 부유층에 캐나다는 안전한 투자처 코로나 불구 광역토론토 집값 계속 올라 5년 후 내다보고 뛰어들면 재테크 성공최근 미국과 중국간 무역분쟁의 심화와 중국 정부의 부동산 자금줄 규제로 중국 최대 부동산 투자 회사의 부도 우려 관련 소식이..
60
 중앙은행이 고삐풀린 물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통화 긴축정책을 더욱 공격적으로 펼칠 전망이다. 한인경제전문가들은 17일 당초 예상보다 빨리 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입을 모았다. 우인 전 캐나다KEB하나은행 본부장은 "..
59
 주택을 자기 자금으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금융 기관의 모기지 론 (Mortgage Loan) 을 받아 매월 상환하는 식이다. 모기지는 금융 거래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 그 부동산에 설정되는 저당권을 말한다. 모기지..
58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캐나다 부동산 시장은 폭주 기관차 또는 하늘로 날아오르는 로켓과 같다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반면, 우리들의 인컴은 코로나 전과 다름이 없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생활이 빠듯해진 이 시국에 과연 누가 천..
57
 이번 칼럼은 모기지 신청자가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하였습니다.  Q : 취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도 모기지 승인 가능 한가요?A : 가능하나, 수습기간(probat..
56
 ‘금리 오르기 전 집 장만’ 구매자 늘어캐나다 주택가격이 앞으로 더 뛰어오를 조짐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첫 집 구매 희망자와 투기자들이 금리 인상을 우려해 주택시장으로 몰려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
55
 2019년 부터 시행되어 온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인센트브 프로그램’(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에 올해 보완 수정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변경 사항은 Toronto, Vancouver, Victoria 지..
54
 이번 칼럼은 모기지 최초 불입금 (Mortgage Downpaymen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기관에서 모기지 대출을 얻을 때 가장 기본적으로 질문하는 부분이 다운페이먼트 입니다. 은행에서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다운페이를 얼마나..
53
 콘도를 분양을 받고 2-3년이 지나면 빌더로 부터 Occupancy Date 또는 Final Closing에 대한 레터가 오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클로징 데이에 관한 사항입니다. 실제 이 날에 소유권이 본인에게 넘어오는데, 클로징데이 한달..
52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 캐나다 주택시장이 전례 없는 열기를 거듭하며 가격이 역대 최고치의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전국부동산협회(CREA)가 발표한 ‘2021년 주택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
51
 “P2P 방식의 전자화폐는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도 개인과 개인간에 직접 전송된다.” 2008년 비트코인을 발명한 나카모토 사토시가 쓴 논문의 첫 구절입니다. 바로 비트코인이 탄생하게 된 이유와 그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개요를 한 문장으로..
50
 모기지 갱신(Renewal)은 보통 현재 가지고 있는 약정 기간(Term)이 만기 되기 3~6개월 사이에 이루어 집니다. 대출 기관에 따라 3개월전 또는 6개월 전부터 새로운 약정 기간과 이율을 안내하여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통보..
49
 모기지를 신청하고 나서 제일 궁금해하는 것은 승인 여부와 얼마를 어떤 이율로 어떤 조건으로 받는 가입니다. 모기지 가능 금액 및 이율을 결정하는 것 중에 하나가 신용점수인데, 신용점수가 높으면 디스카운트된 이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750..
48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47
 이번 칼럼은 모기지 갱신(Renewal)과 모기지 이전(Switch) 시점이 왔을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기지 갱신(Renewal)은 약정기간(Term) 만료가 3개월에서 6..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