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36건 1 페이지
  • 글쓰기
36
이번 칼럼은 모기지 신청자가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하였습니다.    Q : 취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도 모기지 승인 가능 한가요? A : 가능하..
35
크래딧 리포트(Credit Report, 신용평가서)는 개인의 신용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평가 항목별로 점수를 계산하여 표기하는 문서입니다.  신용평가서는 은행등의 여신 관련 의사결정에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34
Q - 정부 보고 소득이 적은 자영업자의 경우 모기지를 받을 수 있을까?  A - 가능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보고된 소득보다 실제 소득이 높다는 것을 대출기관에서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체의 Financial Stat..
33
모기지 승인 이후 선택해야 할 옵션중 하나는 계약기간과 상환기간의 선택이다.  주택 구매를 장려하는 시기에는 가급적 월 페이먼트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상환기간을 최대한 장기로 해주는 정책들이 존재했으나 현재는 대부분이 최대 30년까..
32
지난3월 초 BOC 금리 인상 이후 한달만에 캐나다 중앙은행에서 기준 금리를 역대 최대 폭인0.5% 추가 인상한다고 공식 발표 하였습니다. 따라서 Bank of Canada 기준 금리가 1%가 되었습니다. 이는 치솟는 물가 상승에 대한 대응..
31
모기지 갱신(Renewal)은 따로 자격 심사를 하지 않고 새로운 계약기간과 이자율로 계약을 연장하는데 반해 재융자(Refinance)는 주로 계약기간 만료 전에 모기지 금액의 증액이나 더 낮은 이자율로의 변동 또는 렌더의 변경을 원할 경우 ..
30
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바뀐 여러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
29
모기지 대출 심사 시 기본사항 중 하나는 “소득(Income)”입니다. 흔히 소득은 내가 또는 내 가족이 버는 수입으로 정의할 수 있지만, 모기지 대출 시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소득은 정부에 보고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1차적으로 구분합니다. ■..
28
지난 1월 캐나다 주택시장이 한 겨울에도 이상 열기를 거듭하면서 거래건수와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전국부동산협회(CREA)가 발표한 ‘1월 전국주택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의 평균 거래가격은 전년에 비교해 21%나 ..
27
캐나다중앙은행인 Bank of Canada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25%로 유지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은행은 정례 금리정책 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경제 부양 대책을 지속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결정했다고 전했..
26
 거의 2년 동안 전세계를 휘몰아 친 코로나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는 다르게 잦아들 기미가 전혀 없습니다. ..
25
 캐나다 정부는 국민들의 은퇴 후 생활을 위한 저축 장려 목적으로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s)를 1957 년에 처음 도입하였고, 그 후 캐나다인들 사이에서 주요 투자 선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4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캐나다 부동산 시장은 폭주 기관차 또는 하늘로 날아오르는 로켓과 같다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반면, 우리들의 인컴은 코로나 전과 다름이 없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생활이 빠듯해진 이 시국에 과연 누가 천..
23
 콘도를 분양을 받고 2-3년이 지나면 빌더로 부터 Occupancy Date 또는 Final Closing에 대한 레터가 오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클로징 데이에 관한 사항입니다. 실제 이 날에 소유권이 본인에게 넘어오는데, 클로징데이 한달..
22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 캐나다 주택시장이 전례 없는 열기를 거듭하며 가격이 역대 최고치의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전국부동산협회(CREA)가 발표한 ‘2021년 주택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
21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
20
연방 정부의 2021년 예산안이 지난 4월19일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예산안 중 눈에 띄는 것은 노년층과 아이들에 대한 지원 강화와 코로나 관련 대표적인 지원책인 CEWS, CRB, CERS등이 당초 6월까지에서 9월까지로 12주 연장된 것입니다. 하..
19
지난호에서는 스몰 비즈니스론에 대한 개요 정도를 살표 보았다. 특히 스몰 비즈니스론은 스타트업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업하거나 사업체를 인수하여 확장하는데 정부에서 소규모 자영업자에게 자금을 지원해 주는데 취지가 있다. 이때 소요..
18
최근에 주택 거래량이 종전의 기록을 깨고 가격도 상승하자 많은 사람들이 더 늦기전에 주택 구입에 나서고 있다. 주택 구입을 하는 경우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지, 어떠한 조건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기 위해서 모기지 사전..
17
이번 칼럼은 모기지 신청자가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하였습니다. Q : 취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도 모기지 승인 가능 한가요?A : 가능하나, 수습기간(probation period)이 있..
16
지난 몇년간 강화된 모기지 대출 심사로 인해 분양 콘도의 구매 과정이 과거에 비해 다소 까다로워졌습니다. 분양 콘도 매매를 위해 빌더들은 그들이 지정한 시중은행들로 부터의 모기지 사전승인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빌더들은 주택 구매자에게 사전 모..
15
이번 칼럼은 2020년 5월 3일 부터 시행된 생애 첫 집 구매자 해택 (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 FTHBI)에 대해서 설명 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연방 정부는 첫 집 구매자 장려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고 발표 하였습..
14
모기지를 받으려는 분들에게서 듣는 가장 대표적인 질문 두 가지는 “가장 싼 이자율이 얼마예요?” 그리고 “고정이 좋아요, 변동이 좋아요?” 입니다. 렌더들이 인터넷 등을 통해 광고하는 이자율은 자신들의 상품 중 가장 싼 것입니다. 보통 보험에..
13
2019년 9월 부터 시행되어 온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에 보완 수정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변경 사항은 Toronto, Vancouver, Victoria 지역에..
12
이번 칼럼은 지난주 캐나다 금융감독원에서 6월 1일부터 시행 될 강화된 새로운 모기지 스트레스 테스트 정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내용에 대해 접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기본적인 내용과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 드리겠습니다.스..
11
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바뀐 여러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
10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일반적인 모기..
9
이번 칼럼은 신규창업자를 위한 캐나다 연방 정부에서 지원하는 Canada Small Business Financing Loan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이 새로운 비지니스를 창업하거나 사업체를 인수하여 확장하는데 ..
8
집 하나에 울고 웃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 리얼터 희로애락 몇 년 전 어느 추운 겨울에 울먹이는 목소리로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토론토 북쪽 리치먼드 힐에 혼자 살고 있는 한국 여자분인데 돈이 없어 밥도 굶고 난방비도 없어서 추위에 떨고 있..
7
지난 포스팅 “신용점수(Credit Score)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5가지” 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신용점수(Credit Score)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1. 적어도 2개의&..
6
얼마전에 한 고객분이 Power of Sale(매각)과 Foreclosure(압류)에 대해서 문의하셔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는 모기지를 빌려준 은행(Lender)에게 모기지를 빌려간 사람이 채무불이행을 했..
5
 상업용(Commercial)부동산에서 건물주(Landlord)의 변호사 비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 부분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Seller, Buyer, Landlord의 관계를 알고 있어야..
4
1년 넘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주택 시장은 천정부지로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단지 토론토나 밴쿠버 등 기존에 주택시장을 견인해 온 주요 대도시뿐만이 아니라 캐나다 전역에 걸친 현상으로, 4~5년전 불었던 호황과는 양상이 달라 그야말로 ‘광풍’이라 불릴만..
3
(지난 호에 이어)뉴브런즈윅주의 Holmesville 토양은 올리브 갈색입니다. 땅이 비옥하고 점토질 성분이 낮아서 감자와 보리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토양입니다. 퀘벡주의 Sainte-Rosalie 토양은 비가 덜 오는 건조한 기간에도 점토질 성분의 땅..
2
1. 캐나다의 농업용 토지 현황 1.1. 캐나다의 농업부문에 대한 개관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국토면적을 가진 나라지만, 국토의 대부분이 호수, 삼림, 산악, 동토로 이루어져 있어서, 실제로 농사를 지을 수..
1
분양을 계획하는 가정에서는 분양 대상물을 선정하기 전에, 아래사항에 대해 미리 자세히 검토하고, 가능하면 저희 마이베스트홈과도 긴밀히 상담하여, 본인에게 꼭 맞는 최선의 콘도(타운하우스)를 선정하기를 권한다. 분양목적전 가정의 이주, 본인 또..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