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124건 1 페이지
  • 글쓰기
124
모기지를 포팅(porting)한다는 것은 현재 가지고 있는 모기지를 새 집으로 옮겨 가는 것을 뜻합니다. 포팅은 기존의 모기지 이자율이 현재의 이자율보다 좋을때 또는 중도상환 위약금을 피하기 위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대출기관의 모기지..
123
이번 칼럼은 대출기관에서 신청자의 모기지를 거절(DECLINE)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대출기관마다 기준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A라는 대출기관에서 거절당한 신청자가 B라는 대출기관에서 승인을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122
최근 발표된 광역토론토 부동산위원회의 부동산시장 동향에 대한 통계자료를 확인해 보면, 지난 3월의 주택거래량이 2009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지난 2022년과 2023년 상반기에 워낙 시장이 뜨거웠기 때문에, 이 당시의 시장..
121
모기지 갱신(Renewal)은 보통 현재 가지고 있는 약정 기간(Term)이 만기 되기 1~6개월 사이에 이루어 집니다.  대출 기관에 따라 빠르면6개월 전부터 새로운 약정 기간과 이율을 안내하여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통보 전..
120
이번 칼럼은 집을 사고 파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브릿지론 (Bridge Loan)에 대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집을 구매하게 되더라도 여러 상황들을 본인뜻대로 진행하기가 쉽지 않는데, 그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클로징 날짜..
119
많은 사람들은 2022년 3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익일 대출 금리가 10차례 인상한 후 캐나다 중앙은행이 올해 중순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익일 대출 금리는 현재 5%로 10년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며, 많은 ..
118
일반적으로 주택 또는 콘도를 구매 하실 때 최초 불입금(Down payment) 과 대출 받는 모기지 만을 생각하여, 구매 희망 주택 또는 콘도의 가격을 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이 생각 외로 많습니다. 이 부대 ..
117
지난 칼럼에서는 모기지 신청시 증명해야 할 최초 불입금(Mortgage Downpayment)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칼럼은 한인사회에 아직은 생소한 리버스 모기지 (Reverse Mortgage)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하려 합니다.&..
116
최고의 장점을 뽐내세요.당신의 집을 독특한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점은 모든 초능력을 가지 슈퍼맨이 아닌, 특정 한 두개의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단점이 많은 주택이..
115
크래딧 리포트(Credit Report, 신용평가서)는 개인의 신용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평가 항목별로 점수를 계산하여 표기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신용평가서는 은행 등의 여신 관련 의사결정에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신용평가서에 기재된 ..
114
계속되는 이자의 불안정성 때문에 재융자(Refinance) 하거나 신규 구매를 하려는 사람들의 고민은 계속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모기지 진행 시 기본적인 몇 가지를 숙지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지금 혹은 미래에 들게 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113
2024년도 벌써 2개월이 지난 지금, 캐나다 은행(BoC)의 금리 인하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가운데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기존에 계약했던 모기지 이자율 보다 훨씬 높은 이자율로 모기지 갱신을 해야 할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즉 대부분의 대출자는..
112
High-Ratio 모기지는 주택 구입시에 다운페이먼트를 20 % 미만으로 하는 대출자들에게 적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High-Ratio 프로그램을 통해 모기지 대출을 받는 경우, CMHC, Sa..
111
캐나다는 이민 국가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이주를 해오고 있고 정착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출기관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해외 소득을 인정받고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선 해외 소득으로 모기..
110
허름한 집을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어렵지 않게 멋진 집으로 탈바꿈하는 장면을 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보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조금만 검색하면, 집수리와 레노베이션에 대해서 집을 새롭게 짓고도 남을 그 이상의 정보들을 접하게 됩니다.여기에 최근..
109
온타리오 콘도 보험 비용.온타리오의 콘도 보험 비용은 콘도 위치, 필요한 보장 범위, 선택한 보험 회사에 따라 연간 $300~$600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콘도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도 위치. 귀하의 콘도가 범죄나 ..
108
지난주 캐나다 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다시 한번 동결하였습니다. 현재 우대금리는 7.2%로 4회 연속 금리가 동결되었습니다. 작년과 같이 2024년 올해에도 많은 신규 분양 콘도 클로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규 분양 콘도의 구매 과정..
107
이번 칼럼은 신규창업자를 위한 캐나다 연방 정부에서 지원하는 Canada Small Business Financing Loan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업하거나 사업체를 인수하여 확장하는데 ..
106
컨텐츠 보험. Contents insurance가구, 의류, 전자 제품 및 기타 소지품이 도난 당하거나 파손된 경우 모든 것을 교체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 보험 증권의 내용물 부분은 손실 후 콘도에 보관하고 있는 모든..
105
최근에 한 고객분이 콘도 클로징(Interim Occupancy)을 하기 위해서 콘도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다가, 너무 정직하게 본인의 상황을 설명해서 보험회사로 부터 거절을 당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Interim Occupancy이기에, 해당 ..
104
모기지 재융자(Refinance)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바뀐 여러 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
103
다세대 주택 개조 세금 공제(Multi-Generational Home Renovation Tax Credit)2023년 과세연도부터 소득세 및 혜택 신고서에 청구할 수 있는 새로운 환급 가능 세금 공제입니다. 노인 가족 구성원이나 장애가 있는 성인을..
102
이번 칼럼은 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 (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FTHBI)에 대해서 설명 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연방 정부는 첫 집 구매자 장려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이는 전국적으로 수천 가구가 ..
101
캐나다에서 주택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재산세와 모기지비용, 아파트보다 높은 유틸리티비용과 보험료 여기에 모기지 비용, 여기에 주택의 유지와 보수에 필요한 예산까지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불해야 하는 금액에 비교한다면 크지 ..
100
2019년부터 시행되어 온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은 2021년 보완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은 Toronto, Vancouver, Victoria 지역에서 구매..
99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
98
이번 칼럼에서는 ‘개인 비즈니스 거래의 시작과 끝’ 시리즈의 마지막인 3화로, 운영하고 있던 비즈니스를 판매하는 입장(Seller)일 때 적용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지난 1화와 2화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비즈니스를 구입하여 운..
97
언제까지 이 비즈니스를 할 계획인지. 사실, 언제까지 비즈니스를 할지는 계획으로 세울 수는 있지만, 먼 미래는 아무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까지라고 정확하게 명시하기는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을 강조하는 이유는, ..
96
일반적으로 대출을 하는 은행이라고 하면 보통 ‘Big 6은행’ (TD, RBC, BMO, Scotia, and CIBC, National Bank)만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캐나다에는 수십 개 이상의 은행들이 있으며, 각 은행마다 다른 심사기준..
95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주 칼럼의 연속선 상에서, 많은 고민과 조사 끝에 적정한 상권 안에서 마음에 드는 매물까지 찾았다는 가정하에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적절한 매물을 찾았다면 오퍼라는 것을 작성해서 Seller또는 Landlord에게 제출해야..
94
최근 신규 분양 부동산의 클로징이 많아지면서 클로징 비용에 정확하게 인지를 못하고 계신 손님들이 많습니다. 이번 칼럼은 신규 분양 부동산 클로징 하실 때 소요되는 비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다운페이 스캐쥴은 빌더(Builder)에 따라, 또..
93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어떤 이민 절차와 경로를 거쳤느냐에 따라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직업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예를 들어서, 캐나다에 유학을 위해서 대학 졸업 후에 이민을 하게 되신 분들의 경우는, 우선 대학..
92
<부채 통합의 목적>•월별 지출액 감소 - 모기지를 이용한 부채통합은 페이백 기간이 늘어나 월 지출액이 감소합니다.•이자율 감소 - 모기지 론은 주택과 자산이 뒷받침되는 최저 이자율이며, 은행측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대출 상품입니다.•신용 점..
91
이번 칼럼은 모기지 신청자가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하였습니다.Q : 취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도 모기지 승인 가능 한가요?A : 가능하나, 수습기간(probation period)이 있다면 그 기..
90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테스트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모기지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종의 테스트라는 것도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모기지 상담을 해 보면, 이 스트레스 테스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들을 굉장히 드물다고 볼..
89
이번 칼럼은 모기지 중도상환 (Pre-Payment) 하실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1년에 모기지 금액의 10~20%를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미리 갚는 것을 허용 합니다.  현재 급격한..
88
모기지 쇼핑객은 "모기지 이동성 정책(portability policy)은 어떻게 되나요?"라는 질문보다 "최저 금리(best rate)가 얼마인가요?"라고 물어볼 확률이 10배나 높다.이동성은 기존 모기지 이자율과 조건을 위약금 없이 다른 부동산으로..
87
모기지 갱신(Renewal)은 보통 현재 가지고 있는 약정 기간(Term)이 만기 되기 1~6개월 사이에 이루어 집니다. 대출 기관에 따라 빠르면6개월 전부터 새로운 약정 기간과 이율을 안내하여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통보 전화나 편지가 보내집니..
86
이번 칼럼은 모기지 갱신(Renewal)과 모기지 이전(Switch) 시점이 왔을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기지 갱신(Renewal)은 약정기간(Term) 만료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남게 되면 현재..
85
모기지를 포팅(porting)한다는 것은 현재 가지고 있는 모기지를 새 집으로 옮겨 가는 것을 뜻합니다. 포팅은 기존의 모기지 이자율이 현재의 이자율보다 좋을때 또는 중도상환 위약금을 피하기 위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대출기관의 모기지..
84
은행 규제 기관인 OSFI는 현재 35년 이상 만기가 남아 있는 주택 대출이 약 2,500억 달러에 달하며, 이 대출은 이미 마이너스 상각으로 전환되었거나 곧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Chris Ratcliffe/Bloo..
83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nb..
82
가장 민감한 부분이 이자입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은 두 금리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 하려 합니다. 고정금리와..
81
BC주 정부는 임대인이 매년 세입자의 임대료를 인상할수 있는 한도를 제한하고 있다. 주택부 장관은 연간 인상률을 백분율로 표시하여 정한다. 임대료 인상을 포함한 세입자와 집주인에 관한 법률은 BC주 임대차법에 의해 규제된다.그러나 C..
80
연방정부에서 지원하는 스몰 비지니스 상업용 대출(CSBFL)은 새로운 비지니스를 창업하시는 분, 또는 기존 비지니스의 매입과 ..
79
모기지에 관련된 보험(Insurance)이라고 하면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의무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n..
78
2019년 부터 시행되어 온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인센트브 프로그램’(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은 ..
77
이번 칼럼은 캐나다에 이민 온 한인 분들 중 상당 부분을 차지 하고있는 자영업자의 모기지 전략에 대해 설명하..
76
 High-Ratio 모기지는 주택 구입시에 다운페이먼트를 20 % 미만으로 하는 대출자들에게 적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Hi..
75
최근 프라이빗 모기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는 점점 더 까다로와지고 있는 금융감독원의 모기지 심사/규..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