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120건 1 페이지
  • 글쓰기
120
Bad debt expensese 만약personal-use property를 처분 후 capital gain를 보고 하였으며 이를 구매한 분이 모든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bad debt expenses 명목으로 손실분을 처리할 수 있습..
119
​RRIF와 Annuity의 가장 큰 차이점은 RRIF의 경우 주식이 나 채권 등에 투자될 수 있으며 이들 투자 자산의 가치는 상승 및 하락을 하게 됩니다. 투자 자산 가치의 변화는 RRIF의 가치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투자자산 가치가 하락하였을..
118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는 세납자가 71세 이후 해지 해야 하며 그 이후로는 fund 처리 관련하여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는 모든 금액를 출금하는 것입니다. 이 경..
117
이전에 열거한 목돈 이외에 수령할 수 있는 금액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그 금액 중에는 과세 대상이 아닌 금액들이 있을 것입니다.  과세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이양식을 이용하여 추가로..
116
Registered assets Registered assets으로 분류되는 자산은 RRSP와 RRIF 같은 자산입니다. 이러한 자산의 경우 전액 사망한 납세자의 소득으로 보고 됩니다. 다시 말하면 Non-registered assets와 같..
115
예를 들어서 자영업으로 사업체를 운영하시며 처음  lottery 관련해서 사업을 시작하신 경우 RT0001이라는 번호를 부여받았을 것입니다.  그 후에  식당 운영을 추가로 하면  이미 사용하고 있는 RT000..
114
가족 중에 상을 당하였을 경우 가장 나중에 생각하는 것이 세금 정리 및 보고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리 세금 관련하여 준비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 방안도 있습니다.  캐나다는 상속세가 없는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상속한 재산에 대해서..
113
2023년을 기준으로 새로운 home renovation 세액공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 세액 공제는 노인 및 장애가 있는 친인척이 거주하는 집을 이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조한 경우 최대 $50,000의 15% 즉 $7,500까지 세금을 줄여 줄 수 ..
112
Business number는 9자리 번호로 각각의 사업장에 부여되는 번호입니다. 모든 사업장이 Business Number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세무청의 program account 가 필요한 경우에만 Business numbe..
111
현재 치솟는 주택 가격 때문에 주택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캐나다 정부는 the tax-free home savings account (FHSA)을 발표하였습니다.  만약 FHSA가 있다면 매년 최대 $8,000까지 적립을 ..
110
만약 2022년에 새집 장만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the first-time home buyers’ tax credit (HBTC)를 염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세액공제 금액은 $10,000으로 첫 집을 구입하였을 경우 받을 수 있는 non-r..
109
개인 비용과 비즈니스 비용을 구분하지 않는 것입니다.  구분을 하여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는&nbs..
108
2022년부터 건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건설 현장 근처에서 단기 숙박을 하여야 하는 경우 년 최대 $4,000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타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최소 40km&n..
107
투기에 가깝고 가격변동 심한 편 다양한 옵션 통한 분산구입 안전개인 암호화폐를 사는 것은 주식을 사는 것과 약간 비슷하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보안만 구입하기보다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구입을 분산하는 것이 좋다.암호 시장에 대한 노출을 원한다..
106
사업 시 세금관련 실수 요약 세액공제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세액공제를 아래에 설명 하였습니다. 첫번째는 small business owner로써 equipment나 building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i..
105
법인에는 여러 종류의 주식이 있습니다. 소유 하고 있는 주식에 따라 다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법인에서 발행할 수 있는 주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voting과 non-voting share입..
104
Deemed non-resident 인 학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Deemed non-resident 란 캐나다와 residential tie가 있으나 조세협정에 의해 캐나다가 아닌 한국에 세법상 거주자로 분류된 경우입니다. 이분들은 Non-resid..
103
유한책임 및 낮은 세율 이외에 다른 혜택도 있습니다. 만약 투자자 유치를 원하신다면 법인 설립이 필요할 것입니다. 법인 설립 후 판매하는 주식으로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영업으로 사업체를 운영하실 경우 ..
102
사업자로서 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큰 결정입니다. 법인 설립 관련하여 중요점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법인 설립 결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유한책임 (limited liability)과 세금입니다. 법인 설립 후 사업실패시 ..
101
 아이 출산 후 많은 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세무청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출산 후 받으실 수 있는 공제 금액은 크게 세 개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의료비용  만약 출산한 아..
100
현재 소유하고 있는 법인 사업체가 Personal Service Business 분류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객의 수를 최소 두 곳 이상으로 하는 것입니다. 만약 한 고객과 오랫동안 계약하고 ..
99
Personal Service Business 란 다음의 조건을 만족한다면 세무청은 법인 (Corporation)을 Personal Service Business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세납자가 법인을 대신해서 서..
98
지금 세금 보고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세금 보고 시 흔한 실수를 피하길 원하실 것입니다. 아래에 흔한 실수와 이를 발견 시 정정하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소득 공제와 세액공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입..
97
고용보험이란 Employment and Social Development Canada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자신의 실수가 아닌 이유로 실직하였을 경우 수령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2020년과 2021년도에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실..
96
올해도 정부에서 재택근무 관련하여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 과 비교하여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400에서 $500로 인상되었습니다. 이는 2021년도 선거 시 Liberal에서 약속하였던 것을 이행하는 것으로..
95
팬데믹 중에 정부에서 보조금을 수령하신 분이 많을 것입니다. 많은 분이 Canada Emergency Response Benefit을 받으셨고 나중에 이 보조금 수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다시 환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세무청에서 C..
94
<1부에 이어> 학비 관련 공제  자녀가 성년일지라도 자녀의 학비 세액공제를 $5,000까지 대신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학생인 경우 대부분 소득이 낮아 학비 관련 세액공제를 신청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
93
세번째는 Lifetime Capital Gains Exemption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캐나다 거주자의 경우 법인사업체를 소유하고 있으시고 법인사업체 자산의 90% 이상이 현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이 법인사업체의 주식 처분 ..
92
가족이나 친인척 중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면 세금 보고 시 이를 세무청에 보고하는 것이 세액공제 혹은 베네핏 청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ependant란 현재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분들을 의미하며 경제적으로 도움..
91
첫 번째는 부동산 혹은 capital property 처분 시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매물로 놓은 부동산을 작년이 아닌 올해 1월 1일 이후로 부동산 처분 시기를 늦출 수 있다면 capital tax 관련 세금을 올해 4월 30일이 아닌 내..
90
세 번째는 벌금이 관련돼 있어야 합니다.  벌금은 주로 세무보고가 늦거나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러한 벌금이 없는 경우에는 voluntary disclosure program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nb..
89
건물에 소요된 비용은 크게 capital expenditure와 operating expenditure로 나누어지며 capital expenditure는 adjusted cost base에 포함됩니다. Operating expenditure..
88
세무보고자료의 오류나 미 보고된 소득 등이 있으면 이와 관련하여 Voluntary Disclosure Program으로 세무자료 오류나 미 보고된 소득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벌금 및 이자 등도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87
양도소득  혹은  손실이란 ?  투자자산의 처분가 (sales proceeds)가 구매가 (adjusted cost base) 보다 높다면 양도 소득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와 반대로 구매가가 처분가보다 높다면 손실이 발..
86
Late, Amended, or Revoked Election Election letter라 하여 납세자가 세무청에 세금 관련 결정 내용을 알려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election letter를 마감일에 제출하지 않았을..
85
Taxpayer relief 벌금 면제 신청 Taxpayer Relief Program 이란 자료 누락이나 오류로 인해 발생한 벌금 관련하여 면제 신청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Taxpayer Relief Provision 신청으로 ..
84
 Impairment test란 intangible asset의 시장가가 처음 취득가보다 낮은 경우 시장가로 자산의 가치를 재무제표에 보고하는 것을 지칭합니다. 가치가 정확히 보고되지 않는다면 보고되는 금액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N..
83
 연말연시 직원 선물 이제 연말연시입니다. 직원으로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선물과 파티 (party)일 것입니다. 연말에 지급되는 선물과 파티 관련된 세금을 아래에 요약정리해 놓았습니다.  고용인으로부터 받는..
82
 NFTs: Non-Fungible Tokens이란 2021년에 non-fungible tokens(NFTs)라 하여 새로운 트렌드가 생겼습니다. 가장 주목할 점은 NFTs의 높은 구매가입니다. 한 예로는 트위터를 만든..
81
 자택 근무 소득공제 감사    Covid-19 이후에 많은 고용인은 재택 근무를 하였고 이와 관련된 소득 공제를 신청하였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서류 작성으로 쉽게 신청하였을 것입니다. Cov..
80
 요즘 대부분의 세금 환급금 및 베네핏 수령액은 direct deposit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으며 direct deposit 정보는 세금보고 시 또는 이후에 세무청에 연락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rect deposit를 설정하지..
79
 미납된 세금 - Estate 만약 세납자가 채무와 자산이 있는 경우 사후에 자산 처분 시 먼저 채무를 갚는데 이용되며 남은 금액은 수혜자 (beneficiary) 들에게 배분됩니다. 만약 자산이 모든 채무..
78
 The First-Time Home Buyers Tax Amount  The First-Time Home Buyers Tax Amount를 $5,000에서 $10,000로 인상할 것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이..
77
 Cryptocurrency 감사 (2-2)  이러한 이유로 지속으로 cryptocurrency 매매 관련 statement를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셔야 할 것입니다.Cryptocurrency ..
76
 The Liberal Party 가 재집권하였고 공약으로 내세웠던 세금 관련 사항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세율고소득층으로 가장 높은 세율 구간이에 속해 있으나 소득공제와 세액 공제을 이용한 tax planning으로 인해..
75
 Cryptocurrency 관련 세무감사 방법 및 요청자료 정리많은 분이 Cryptocurrency 관련하여 세금 보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Bitcoin과 같..
74
 장애연금 관련 Tax Planning 유언장 (Will)을 통해 보유하시는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 (“RRSP”)이나 Registered Pension Plan(“RPP”)을 Register..
73
 사업소득 구분자영업이나 contractor 그리고 우버 드라이버이신 분들의 경우 소득이 사업소득인 것을 인지하시고 대부분 사업자 신고 및 세금 보고를 하고 있으십니다. 하지만 세법상 사업 소득이 있으나 이..
72
 다행점은 고용인과 고용주로서 납부해야 하는 고용보험 (employment insurance)의 경우 생명보험료 관련 taxable benefit 제외한 소득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고용보험 계산 시 현금으로 받지 못한 임금은 고용보험료 계..
71
 생명보험료(Life Insurance Premiums) 세금 공제 개인 세금 보고 시 흔한 질문 중 하나는 생명보험도 건강 보험처럼 세액공제가 되는지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개인 세금 보고 시 세액공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