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40건 1 페이지
  • 글쓰기
40
Bad debt expensese 만약personal-use property를 처분 후 capital gain를 보고 하였으며 이를 구매한 분이 모든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bad debt expenses 명목으로 손실분을 처리할 수 있습..
39
​RRIF와 Annuity의 가장 큰 차이점은 RRIF의 경우 주식이 나 채권 등에 투자될 수 있으며 이들 투자 자산의 가치는 상승 및 하락을 하게 됩니다. 투자 자산 가치의 변화는 RRIF의 가치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투자자산 가치가 하락하였을..
38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는 세납자가 71세 이후 해지 해야 하며 그 이후로는 fund 처리 관련하여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는 모든 금액를 출금하는 것입니다. 이 경..
37
이전에 열거한 목돈 이외에 수령할 수 있는 금액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그 금액 중에는 과세 대상이 아닌 금액들이 있을 것입니다.  과세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이양식을 이용하여 추가로..
36
가족 중에 상을 당하였을 경우 가장 나중에 생각하는 것이 세금 정리 및 보고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리 세금 관련하여 준비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 방안도 있습니다.  캐나다는 상속세가 없는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상속한 재산에 대해서..
35
2023년을 기준으로 새로운 home renovation 세액공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 세액 공제는 노인 및 장애가 있는 친인척이 거주하는 집을 이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조한 경우 최대 $50,000의 15% 즉 $7,500까지 세금을 줄여 줄 수 ..
34
Business number는 9자리 번호로 각각의 사업장에 부여되는 번호입니다. 모든 사업장이 Business Number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세무청의 program account 가 필요한 경우에만 Business numbe..
33
현재 치솟는 주택 가격 때문에 주택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캐나다 정부는 the tax-free home savings account (FHSA)을 발표하였습니다.  만약 FHSA가 있다면 매년 최대 $8,000까지 적립을 ..
32
만약 2022년에 새집 장만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the first-time home buyers’ tax credit (HBTC)를 염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세액공제 금액은 $10,000으로 첫 집을 구입하였을 경우 받을 수 있는 non-r..
31
사업 시 세금관련 실수 요약 세액공제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세액공제를 아래에 설명 하였습니다. 첫번째는 small business owner로써 equipment나 building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i..
30
법인에는 여러 종류의 주식이 있습니다. 소유 하고 있는 주식에 따라 다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법인에서 발행할 수 있는 주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voting과 non-voting share입..
29
사업자로서 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큰 결정입니다. 법인 설립 관련하여 중요점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법인 설립 결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유한책임 (limited liability)과 세금입니다. 법인 설립 후 사업실패시 ..
28
 아이 출산 후 많은 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세무청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출산 후 받으실 수 있는 공제 금액은 크게 세 개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의료비용  만약 출산한 아..
27
팬데믹 중에 정부에서 보조금을 수령하신 분이 많을 것입니다. 많은 분이 Canada Emergency Response Benefit을 받으셨고 나중에 이 보조금 수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다시 환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세무청에서 C..
26
<1부에 이어> 학비 관련 공제  자녀가 성년일지라도 자녀의 학비 세액공제를 $5,000까지 대신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학생인 경우 대부분 소득이 낮아 학비 관련 세액공제를 신청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
25
 Impairment test란 intangible asset의 시장가가 처음 취득가보다 낮은 경우 시장가로 자산의 가치를 재무제표에 보고하는 것을 지칭합니다. 가치가 정확히 보고되지 않는다면 보고되는 금액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N..
24
법인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Article of Incorporation이라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Article of Incorporation이란 법인을 만들 때 필요한 문서이며 이는 법인에서 운영하는 사업이 현재의 개인으로 하는 사업(자영..
23
예를 들어서 $5,000의 shareholder loan을 소득이 없는 대학생 자녀에게 전가하고 $5,000을 자녀의 소득으로 보고해야 한 경우입니다. 중요한 점은 소득으로 포함된 해에 자녀는 소득이 전무하므로 세금 또한 없을 것입니다. 캐나..
22
<지난 주에 이어서>음식 같은 경우 영수증에 적힌 금액이 아닌 운행한 기간에 따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Simplified Method라 합니다. 음식값으로 지불한 비용에 따라 소득공제를 받는 것을 Detailed Method..
21
Shareholder Loan을 이용하는 이유임금 및 배당과 비교하여 가장 큰 혜택 중의 하나는 세금을 바로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 혜택을 위해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실 경우 크게 3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여야 합니다. 조건&nbs..
20
“감정은 인간의 자연적 언어이다”라고, 인간의 감정에 대해 연구하는 저자  칼라 맥라렌은 말한다. 감정은 우리를 돕고 사는 데 필수적인 요소인데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직시하는 대신 숨기거나 억제하려고만 한다고 말한다. 그 결과..
19
요즘 YOUTUBE에 한인 트러커 (TRUCKER) 분들에 관한 이야기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만큼 미국이나 캐나다에 한인 TRUCKER 분들이 예전에 비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TRUCKER로써 직업을 선택하셨을 경우 절세를 위한 팁을 몇 가지..
18
Shareholder Loan법인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Shareholder Loan을 이용하여 Tax Planning 혹은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Shareholder Loan 은 주주와 법인 사이의 Loan Agreement 같은 것입니다.&n..
17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데이비드 슈월츠에 “크게 생각할 때의 마법”( The magic of thinking Big ­- David. J. Schwartz)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자세에 관해 그는 항상 하고자 하는 일에 불사르는 듯한 ..
16
Covid-19 관련 정부 보조금을 받으시고나서 올해 세금 정리 후 많은 부분들이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이유는 정부 보조금을 받을 시 세금을 미리 선납하지 않고 받은 것이며 다른 한가지 이유는 정부 보조금은 Earned inc..
15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다루지만, 바보는 그 마음의 노예가 된다 라고 푸블릴리우스 시루스(Publilius  Syrus) 는 말했다. 크게 생각하라 (Think Big)의 저자 데이비드 J.슈워츠 (David J. Schwartz)는 출..
14
임대비용 임대비용입니다. Base rent 및 TMI (Tax, Maintenance, Insurance) 비용도같이공제가됩니다. 상업용도로 임대를 할 경우 HST를 내야하며 HST를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 이 경우 HST 금액은 ..
13
이번달은 세금보고 마지막달이며 이제 곧 세무청으로부터 Assessment를 발급받으실 것입니다. 이를 Notice of Assessment라합니다. 만약 세무청 CRA My Account를 등록하셨다면 Notice of Assessment는 ..
12
임금 및 베네핏 고용인들에게 지불한 임금이나 베네핏을 지출금액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용인으로서 많은분들이 CPP, EI 그리고 worker’s compensation 등도 같이 납부를 하고 있으실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비용 등..
11
 이번 주는 지난주에 이어 같은 저자 조디스펜사의 또 다른 베스트셀러 “당신이 바로 위약입니다. (You are the Placebo)”란 책을 소개 하려 한다. 이 책에서 그는 양자 물리학(Quantum Physics)를 사용, 몸과 마음의..
10
세금 보고 하기전에 확인하면 좋을 것 같은 비즈니스 지출 금액(Business expenses)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회계 및 세무비용사업이나 투자 상품 관련하여 지불한 세금 보고 혹은  bookkeeping 비용은 지출 비용으로 청..
9
이번주에는 조다스펜사의 베스트셀러 “뇌를 발달시켜라”(Joe Dispenza DC - “Evolve Your Brain”)를 소개하려 한다. 누구나 머리로는 이렇게 하고 싶은데 몸이 말을 듣지 않는 경험이 있다. 조는 의학적인 예를 들어가며 ..
8
캐나다 국세청은 납세자들의 세금 보고를 돕기 위해 세금 신고 전 알아두면 좋은 6가지 사항을 발표했다.국세청 관계자는 "납세자들이 매년 세금보고를 할 때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잘 안다"며 "다음에 이야기하는 6가지 사항을 잘 알아둔다면 쉽고 효..
7
CEWS를 신청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중에 하나는 매출 감소입니다. CEWS 신청 시 계산된 매출 감소분과 이와 관련된 자료들을 요청할 것입니다.Payroll 관련된 자료 또한 필요할 것입니다. Payroll계산내역과 증빙자료들입니다..
6
CEWS 감사 준비 2020년 4월을 시작으로 Canada Emergency Wage Subsidy(“CEWS”)를 종업원이 있는 사업체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CEWS란 지난해 2019년 같은 시기 혹은 2020년 초와 비교하여서 매출이 감소..
5
Installment payment 란  고용인에서 고용주가 되었을 때가장 힘든 점 중 하나는 더욱 세금 부분에서 더욱 discipline 해야 하는 점입니다. 고용인의 경우 고용주가 임금을 지불할 때 미리 세금을 계산하여 차감한 후..
4
이번 편은 먼저 전문인법인의 정의를 내리고, 전문인이 회사를 통해 일을 했을 때의 세법차원의 장단점을 소개하려한다. 전문인이라고 하면 소위 어떤 분야에 대한 지식을 오래동안 쌓은 사람으로 가입되어 있는 전문인의 자가 관리하는 전문인단체에서 정..
3
사업체를 위해 산 부동산을 매각하고 다른 부동산을 구매했을 경우, 양도세를 일부 이연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투자용으로 구매한 부동산(Rental Property)를 매각했을 경우, 판매한 해에 양도세가 발생한다. 캐나다 세법은 양도세를 미..
2
토마스 에디슨은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제로 한다면, 스스로에 대해 정말 깜짝 놀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자 짐은 사람에게 이 세상에는 나쁜 기억과 좋은 기억이란 없다고 한다. 다만, 훈련된 기억과 훈련받지 않는 기억이 있을 뿐이라고 ..
1
오늘은 영화배우 윌 스미스와 같은 유명인사, 실리콘밸리벤처 기업 주주, 대기업 임원들을 상대로 속독을 가르치는 것으로 유명한 저자 짐 국(Jim Kwik)의 뉴욕타임즈 2020년 베스트셀러 북 “무한계”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그..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