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복덕방 칼럼 ]-Foreclosure, 당분간은 기대 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컬럼

부동산·금융 [시카고 복덕방 칼럼 ]-Foreclosure, 당분간은 기대 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문

da5713c17336d135c44766e4e68547d8_1694036883_2635.jpg
<시카고 복덕방/한상철 > 


Foreclosure, 당분간은 기대 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상철입니다.

'현재 미국 부동산 시장은 거품이니 2008년 때 처럼 곧 foreclosure가 쏟아져 나올 것이다'라며 집 사기를 기다리시는 분들 계십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계신 그 foreclosure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참고 - foreclosure란, 주택 소유주가 모기지를 갚지 못할시 모기지를 발행한 금융기관이 주택을 압류하여 팔아서 수익을 가져가는 법적절차입니다. 대부분 시세보다 조금 저렴하게 판매를 시작하곤 하기 때문에, 바이어는 시장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집을 구매하실 확률이 있습니다)

일단 확실한 한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현재 시장에서 가격이 올라가는 이유는 subprime 때와는 완전히 다른 상황과 이유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변에서 현재의 시장을 2008년과 비교해서 말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금 더 신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자, 그럼 현재 foreclosure가 나올 확률을 가장 정확하게 보여주는 그래프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래프는 현재 있는 mortgage loan 어카운트 중에서 3개월 이상 미납이 되었거나 foreclosure진행이 들어간 어카운트들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3개월 이상 미납되었거나 foreclosure에 들어간 어카운트의 비율은 줄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기억하셔야 할 것은 작년과 올해 들어 시장의 사이즈가 줄고 있어 예년보다 적은 양의 새 모기지 어카운트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즉, 2021년의 1% 보다 현재의 1%가 실제 어카운트의 수는 적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현재의 모기지 론 미납률은 역대 최저라고 합니다.

그래프를 보시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foreclosure가 쏟아져 나올까요?

오늘은 짧은 글이지만, 부동산 시장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으셨으리라 짐작됩니다.

이에 관해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요, 다음에도 보다 도움 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리노이 5만여 명의 리얼터 중 상위 1%에 랭크된 리얼터 한상철입니다.

시카고와 시카고서버브 전 지역에서 일반 주택(레지덴셜)과 비즈니스 매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773-717-2227 / sang@sangcanhelp.com 으로 연락주십시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