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1,428건 1 페이지
  • 글쓰기
1428
지난 칼럼에서는 모기지 신청시 증명해야 할 최초 불입금(Mortgage Downpayment)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칼럼은 한인사회에 아직은 생소한 리버스 모기지 (Reverse Mortgage)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하려 합니다.&..
1427
New새글 법률·회계
예를 들어, 건물 사용권이 장기 계약된 경우에 소유권의 유무와 상관없이 빈집세 보고 의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건은 건물의 소유주가 "affected owner" 여야 합니다. "Affected owner"는 캐나다 영주권이나 시민권이 없는..
1426
New새글 법률·회계
한국에 있는 자산을 포함한 해외 자산이 있는 분들의 경우 캐나다 세무청에 해외 자산을 보고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해외 자산의 총 가치가 10만불을 넘는 경우, 모든 해외 자산을 보고해야 합니다. 이는 각각의 해외 자산이 아닌 총합이 10만불일 경우입니..
1425
New새글 이민·유학
IEC Profile 신청 가능 시작일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2024년 모집 쿼터 마감시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캐나다 이민국은 IEC Profile 신청자 중 매주 일정 인원을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인비테이션을 발송하게 됩니다. 2024..
1424
최고의 장점을 뽐내세요.당신의 집을 독특한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점은 모든 초능력을 가지 슈퍼맨이 아닌, 특정 한 두개의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단점이 많은 주택이..
1423
New새글 법률·회계
캐나다에 거주 중인 상속인의 상속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가 한국에서  돌아가신 가족의 은행 계좌에서 예금을 인출하는 것입니다.  망인께서 생전에 편찮으셔서 지출해야 할 병원비 비용이 많았다던가..
1422
New새글 건강·여행
[휴람 의료정보]유독 식후에 가래 끓는다면… '이 질환' 때문일 수도  밥만 먹으면 심하게 가래가 끓는 사람들이 있다. 객담이라고도 불리는 가래는 기관지나 폐에서 생성되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를 말한다.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유독 식..
1421
New새글 문화·교육
어려서부터 말을 잘하는 아이가 있다. 이런 아이를 보면 어른들은 똘똘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정말 똘똘할까? 물론 아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을 해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언어와 두뇌 능력이 차이가 난다. 이..
1420
New새글 문화·교육
복잡한 악보를 어떻게 외우나요? 암보에 대해 쉽게 말하자면 그냥 무조건 연습만 하면 잘 외워진다. 사람들은 그 복잡 하고도 깨알 같이 널려져 있는 피아노 악보를 잘 외워 지나? 하고 신기해 한다. 그러나 집에서 연습하는 암기력으로는 콘서트에서는 장담을..
1419
2. 인간들은 인지(관심)을 바깥 우주로 확대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곳에는 엄청나게 많은 예측할 수 없는 위험이 존재합니다.Human beings have extended their cognition to the outer space, where th..
1418
크래딧 리포트(Credit Report, 신용평가서)는 개인의 신용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평가 항목별로 점수를 계산하여 표기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신용평가서는 은행 등의 여신 관련 의사결정에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신용평가서에 기재된 ..
1417
Intelligent machines such as robots are widely applied to take the place of human beings. Please discuss the advantages and disadvantages.1...
1416
2023년에 거주용 건물을 소유한 분들 중 일부는 2024년 4월까지 세무청에 빈집세 (Underused Housing Tax)를 신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빈집세를 보고하지 않은 경우 벌금과 이자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빈집세는 거주용도의 ..
1415
[IEC 프로그램 소개]IEC 프로그램의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워킹 홀리데이 :  참가자들의 여행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호스트 국가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오픈 워크 퍼밋을 받습니다.Young Professionals :..
1414
하체 집중 케어 요가 – 볼록한 앞벅지 1cm 얇아지는 운동과 스트레치              “유독 앞벅지 살이 툭 튀어나와..
1413
[휴람 의료정보]원인모를 잦은 복통과 설사, 염증성 장 질환 의심해야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복통과 설사로 인한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소화기내과 방 기배 전무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1412
학교를 다니면서부터 질문이 언어와 두뇌 발달의 핵심이 된다. 스스로 어떤 질문을 어떻게 하는지의 여부가 두뇌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물론 질문이라고 해서 질문만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단어의 선택이나 어순도 모두 포함된다. 따라서 내 ..
1411
캐나다는 음악 자격증 시험 RCM 이 있다면 그 전에 키와니스 뮤직 페스티벌 컴피티션이 있다. 게절별로 보면 키와니스는 보통 4월 8일 부터 29일 사이, 4월에 피아노 실기만 시험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6월부터, 8월, 12월에 RCM 첫 시험을 치루..
1410
대 마법사는 온갖 마술을 부리고 있다. 그에게는 양동이에 물을 퍼다주는 심부름 하는 철없는 제자 미키 마우스가 있었다. 마법사는 큰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 모자를 쓰고 온갖 기묘한 마술을 부리는 것을 본후, 어느날 하기 싫은 일을 빗자루 보고 시키..
1409
계속되는 이자의 불안정성 때문에 재융자(Refinance) 하거나 신규 구매를 하려는 사람들의 고민은 계속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모기지 진행 시 기본적인 몇 가지를 숙지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지금 혹은 미래에 들게 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1408
일반적으로 RRSP 인출 시 10%에서 30%의 세금이 미리 선납되며, 나머지 잔액을 은행에서 인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금을 원치 않는 경우 세무청으로부터 T3012A양식을 승인 받아 은행에 제출하면 세금 차금 없이 RRSP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1407
2020년 잡코리아가 한국 청년 구직자 2,100명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84.9%가 해외 취업을 원한다는 답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영어권 국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캐나다나 호주 워킹 홀리데이는 청년들..
1406
한국 상속법 전문 변호사로서 캐나다 상속인들의 다양한 상속 사례를 해결해 드렸는데요. 그 중 제가 직접 상담하고 해결까지 완료했던 돌아가신 아버지의 빚을 상속포기로 정리한 캐나다 상속인의 사례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405
2024년도 벌써 2개월이 지난 지금, 캐나다 은행(BoC)의 금리 인하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가운데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기존에 계약했던 모기지 이자율 보다 훨씬 높은 이자율로 모기지 갱신을 해야 할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즉 대부분의 대출자는..
1404
[휴람 의료정보]오십견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질환 ‘오십견’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신세계서울병원 이 재민 병원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날씨가 추워지면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
1403
자폐 아이들의 언어 발달언어 발달의 과정을 잠시 멈추고 자폐와 같이 생각하는 방법이 다른 아이들의 언어 발달에 대해 다루겠다.자폐 아이들의 경우 언어 발달이 느리다고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언어 발달 과정을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자면, 자폐를 ..
1402
1401
High-Ratio 모기지는 주택 구입시에 다운페이먼트를 20 % 미만으로 하는 대출자들에게 적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High-Ratio 프로그램을 통해 모기지 대출을 받는 경우, CMHC, Sa..
1400
캐나다의 비거주자가 되더라도 Old Age Security, Canada Pension Plan, 그리고 Registered Pension Plans는 계속해서 납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국가와 캐나다의 조세협정에 따라 원천세가 달라질 수 있습..
1399
SPOUSAL RRSP SPOUSAL RRSP란 배우자의 이름으로 적립할 수 있는 RRSP를 의미합니다. 물론 소득공제는 배우자가 아닌 RRSP 납부를 한 세납자 본인이 받을 수 있습니다. SPOUSAL RRSP를 선택하는 가장 큰 ..
1398
도표의 내용을 살펴보면 캘거리 지역의 요리사 (Cook) 직종은 시급 17불로 작년 기준 시급과 동일합니다. Administrative officer 직종의 기준 시급은 오히려 29.81불에서 26.54불로 인하되었으며, Butcher포지션은 20불에..
1397
자기 전 꼭 해야하는 스트레칭 (숙면 보장, 피로 회복)              바쁘게 일하고 열심히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만큼..
1396
[휴람 의료정보]허리디스크 예방하려면 '허.숙.오' 하지마세요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척추질환의 가장 흔한 병인 허리티스크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서울부민병원 척추내시경센터 은 상수 센터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
1395
예능 프로를 보면 유행어가 종종 나온다. 누가 어떤 유행어를 만들었는지, 또 그 유행어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지의 여부를 두고 인기를 가늠한다. 때로는 말도 안 되는 억양으로 사람을 웃긴다. 그런데 이러한 유..
1394
음악가로 성장하는 길은 멀고 험난 하기만 하다. 연습에 게을리 하면 안되어서 음악 전공생들은 성인이 된 후에 자신의 의지와 계획을 내세워 훨씬 어린 나이 때부터 음악을 내 인생으로 받아 들여야 하기 때문에 많은 연습량과 부담감도 상당하므로 이 모든 인..
1393
RRSP를 적립하여 공제받을 수 있는 기간은 동일 연도의 3월부터 12월까지와 다음 연도의 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따라서 2023년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RRSP 구입은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 29일 안에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
1392
캐나다를 떠나 타국에서 거주를 하실 경우, 충분한 조사를 통해 본인의 삶에 미칠 영향을 조사하셔야 할 것입니다. 세법에서 거주자를 결정하는 요소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캐나다 거주기간입니다. 캐나다에서 거주하는 기간이 길..
1391
캐나다는 이민 국가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이주를 해오고 있고 정착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출기관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해외 소득을 인정받고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선 해외 소득으로 모기..
1390
아래 도표는 지난 2023년 11월 29일 노동청이 업데이트한 기준 시급 중 몇 가지 직업 군에 대한 예시입니다.IndustryPosition2021 NOCLocationUpdated Prevailing WageFood Se..
1389
[휴람 의료정보]수면부족, 생리, 공복과 관련돼 어지럼증이 심해진다면 ‘전정편두통’ 의심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재발성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원인인 전정편두통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세란병원 신경과 박 지현 진료부원장의 도움을..
1388
[휴람 의료정보]소아청소년 건강 적신호, ‘소아비만’ 원인과 증상 치료법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소아비만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소아청소년과 임 인석 명예원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1387
허벅지가 날씬하고 유연해지는 스트레칭              - 스캔해서 영상과함께 하세요오래 앉아 있는 직..
1386
[휴람 의료정보]척추협착증으로 불편해도 걷는게 답  이번 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서울부민병원 척추내시경센터 은 상수 센터장의 도움을 받아 척추협착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척추협착증은 척추뼈, 신경 뒤쪽의 황색..
1385
신조어를 만드는 이유 - 언어의 발달 2부어린 아이들을 보면 단어를 조합해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신조어는 세대차이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물론 어른들도 신조어를 만드는 경우가 있다.&n..
1384
악보 읽기도 정신 없는데 어떻게 좋은 소리까지 낼수 있나요? 한결 같은 반응이다. 그저 단지 피아노 건반만 두드려 될뿐 아무런 감정과 느낌은 없다. 언제 쯤 되면 어떻게 아름다운 굿 톤 소리를 내는지 실력이 향상 될수 있을까? 그래서 선생님은 시범 연..
1383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 시민권자 등 캐나다 거주자분들께서 상속포기와 관련하여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 ..
1382
안녕하세요. 대한변협 공식 등록 상속 전문 / 상속증여세 전문 이우리 변호사입니다. (등록번호 제2016-68호 / 제2019-536호) 캐나다에 거주 중인 상속인께서 종종 오해하시는 것이 한국 상속세는 신고하고 내면 최종 ..
1381
It is said that people’s life now is becoming more and more stressful. What are the causes and how to solve it?1. 두 번째로 사람들은 다른 이들과 빈번히..
1380
허가를 받은 경우는 1만 불의 소득에서 5천 불의 비용을 차감한 이후 33%의 세율이 적용되어 5,000불 x 33% = 1,650불 의 세금이 적용될 것입니다. 하지만 퀘벡 정부에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 5천 불에서 세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
1379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s (RRSPs)는 은퇴를 위한 저축과 절세를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2023년 세금을 줄일 수 있는 RRSP 기여 기간이 많지 않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