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14회. 렌트(Rent) 구할 때 필수 서류 - 2부, 소득증명 서류.(2)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부동산 속 세상 이야기] 114회. 렌트(Rent) 구할 때 필수 서류 - 2부, 소득증명 서류.(2)

페이지 정보

본문

T1 General

T1 General은 매년 개인의 소득 신고에 대한 세금환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데, 특히 모든 소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를 통해서는 집주인은 개인이 정부에 신고한 모든 소득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NOA

또한 NOA는 매년 벌어들인 근로소득에 따라 얼마 만큼의 세금이 징수되고 환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직장인은 물론 자영업자의 신고된 근로소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A와 T1 General의 가장 큰 차이점은 두 가지 모두 소득에 따른 세금 내역을 다루고 있지만, T1 General은 근로소득은 물론 연금, 불로소득, 정부의 보조금, 금융상품의 이자 등의 모든 소득원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T1 General이 훨씬 광범위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주인의 입장에서는 T1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 보았듯이, 직장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인 경우에는 고용증명서와 Pay stub가 필요하고, 개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세입자라면 사업자 등록자과 G1 또는 NOA가 필요합니다.

그럼 최소 어느 정도의 소득 증명 이 필요할까요?

당연히 렌트를 입주할 유닛의 렌트비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지만, 일반적으로 렌트비의 3배 이상은 되어야 집주인의 입장에서는 일상적인 수준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렌트비가 매월 2천불이라면 최소 월 소득이 6천불은 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소득이 렌트비이 3배가 되지 않으면 렌트는 못 구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통상적으로 집주인이 생각하는 소득 수준의 기준이 3배라는 것이고, 여러가지 추가 서류들을 통해서 부족한 소득부분을 보충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렌트를는 구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 많아지고 시간이 더 소요되는 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말입니다.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렌트를 승인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인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그럼 소득이 없는 유학생이나 무직자의 경우에는 어떻게 집주인에게 매달 렌트비를 밀리지 않고 낼 것이라는 확신을 줄 수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