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콘도(타운하우스) 선정시 고려사항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 분양 콘도(타운하우스) 선정시 고려사항

페이지 정보

본문

분양을 계획하는 가정에서는 분양 대상물을 선정하기 전에, 아래사항에 대해 미리 자세히 검토하고, 가능하면 저희 마이베스트홈과도 긴밀히 상담하여, 본인에게 꼭 맞는 최선의 콘도(타운하우스)를 선정하기를 권한다.

 

분양목적

전 가정의 이주, 본인 또는 자녀 거주, 자녀의 대학주변 통학 목적, 직장 주변, 추후 자녀로의 양도, 순수 투자목적, 전매 이익, 랜트 수익 등 목적은 다양하지만 알맞는 콘도는 한정적이다. 

분양 지역 및 예산 

본인이나 가족 거주 유무, 또는 투자 목적에 따라 목표 분양지역이 달라질 수 있다. 

 

입주 시기

분양콘도의 실질적인 입주는 처음 분양시 발표했던 예정 입주일보다 보통 6개월-1년 정도 늦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에 따른 계획을 미리 잘 세우는 것이 좋다.

시공사 평판 

시공사에 따라 추후 가치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시공자재의 품질과 내구성, 특히 요즘 문제점으로 나타나고 있 는 공사취소 위험을 미리 대처할 수 있는 좋은 평판의 시공사 선택이 중요하다.

 

추후 등기시 모기지(은행융자) 

분양 후 보통 3-5년 안에 입주, 등기를 하게 되는데, 등기시의 가정경제와 Cash Flow 를 예측하고 필요한 경우 모기지 (은행융자)를 얻어야 분양등기를 잘 마칠 수 있다. 모기지 예상금액을 미리 알아보고 예산에 맞는 분양콘도를 선정 하는 것이 좋다. 

분양계약시 모기지 Pre Approval 서류 준비 

분양 계약시에는, 계약 후 일정기간 안에(계약 후10-30일) 모기지 Pre Approval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어 서 미리 알아보아야 한다. 
중도금 일정 

계약금과 중도금은 입주 전까지(보통 계약 후 1년-1년 6개월까지) 총 20%(보통 5%씩 4회, 외국인은 35%) 를 내야 한다. 콘도에 따라서는 총 중도금이 10-15% 인 경우도 있다. 본인의 Cash Flow를 중도금 일정에 잘 맞추어야 하며, 중도금 총액과 납부 기간은 예산 확보의 편의성과 투자수익율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매우 중요하다. 

 

전매가능 여부 및 전매비용 

거주 목적이었든, 투자 목적이었든, 분양 후 여러가지 사유로 등기를 못하고 등기 전에 분양권을 전매로 되팔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하여 전매가 가능한지, 언제부터 가능한지, 전매비용은 얼마나 드는지를 미리 잘 검토해 놓는 것이 좋다. 
기타 

추후 입주 후 관리비는 얼마나 되는지, 분양시 시공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Incentive는 무엇인지, 등기시 내야하는 Development Charge(개발세) 는 Cap되어 보호가 되고 있는지, 되고 있다면 금액은 얼마인지, 콘도 시설(Amenity)은 무엇이며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잘 계획되어 있는지… 많은 내용들을 잘 검토하고 적극 대응해야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