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진회계컬럼] The magic of thinking Big ­David. J. Schwartz (2nd part)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회계 [이은진회계컬럼] The magic of thinking Big ­David. J. Schwartz (2nd part)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데이비드 슈월츠에 “크게 생각할 때의 마법”( The magic of thinking Big ­- David. J. Schwartz)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자세에 관해 그는 항상 하고자 하는 일에 불사르는 듯한 집중, 열정, 흥미를 느끼면 어떤 대수롭지 않은 것 같은 일도 더 깊게 배울 수 있고 재미도 붙일 수 있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의 조력을 얻으려면, 그 사람이 중요한 사람으로 관심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감사를 표시하고,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줄 때, 그 사람의 신임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항상 말투, 행동, 걸음걸이까지 모두 크고 밝고 긍정적으로 바꾸고, 어디서나 도움을 제공하는 자가 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항상 행동으로 옮기라. 모든 조건이 될 때 하려고 기다리지 말고 지금 행동으로 옮겨라. 행동은 두려움을 죽이고, 자신감을 키운다. 두려움을 느끼는 일에 바로 도전하면 이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다. 내일, 다음 주, 나중은 실패의 유사어이다. 시작을 준비하는 데 시간을 소모하지 말고, 바로 시작하라. 실패를 승리와 바꾸는 철칙에 대해 그는, 실패를 공부하라. 자신의 단점을 스스로 찾아서 고치라. 운을 탓하지 말라. 지구력과 실험 자세를 겸비하라. 새로운 방법으로 다시 시도하라. 모든 상황에서 좋은 면을 찾으라고 한다.

그는 또, 목표를 세우라고 말한다. 십 년 후 자신의 모습을 그리라. 일, 집, 가족, 친우 관계 등 여러 가지 상황 안에 있는 자신을 그리고 어떻게 거기로 갈지 계획을 종이에 쓰라. 그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라. 사잇길로 빠지더라도 절대 실망하지 말고 받아들이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과감히 투자하라.

그는 또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대처법도 알려준다.

소인배들을 대함에 있어 자신이 실패하기를 바라는 사람을 대할 때, 또는 다른 이들에게 억압당할 때, 비웃음거리가 되는 한이 있더라도, 싸우지 말고 대인으로 남으면, 해에 대해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 소인들은 정신적으로 아픈 사람들이다.

필요한 무언가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 : 자신이 약하다고, 이삼류라고,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된다. 자신을 싸게 파는 인간의 본능을 후려쳐라. 중요하게 보여라. 그러면 자신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을 바깥세상에 어떻게 소개하는지와 속으로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많이 비슷하다. 자신의 장점에 초점을 맞추고, 자기 자신에게 팔 광고를 만들고 그것을 항시 청취하라. 다른 사람도 자신과 같은 사람일 뿐 이란 것을 자각하라. 다른 이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자신이 좋은 사람이란 것을 아는 이가 큰 사람이다.

삶에 지칠 때 : 큰 성공을 어려움 없이 얻는 경우는 없지만, 항복하지 않고 사는 삶은 있다. 실패란 생각하기 나름이다.

로맨스가 권태로 바뀔 때: 그가 나를 이런 식으로 대우한 것에 대한 보복을 해야지 하는 생각 대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장점에 집중하라. 작은 실수에는 작은 순위를 주라.

직장에서 승진을 못할 때: 직종에 상관없이 높은 직위와 높은 연봉은 성과의 질과 양에 비례한다. 완벽을 추구하지 말고, 좀 더 잘하려고 노력하라. 그렇게 생각하면, 그 방법이 생각나게 된다. 서비스를 제공할 때 돈은 저절로 따로 온다.f54e0962717c973051aa9eeaf5c5b022_1620915467_888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