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원회계컬럼] Trucker (2-2)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회계 [이장원회계컬럼] Trucker (2-2)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주에 이어서>


음식 같은 경우 영수증에 적힌 금액이 아닌 운행한 기간에 따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Simplified Method라 합니다. 음식값으로 지불한 비용에 따라 소득공제를 받는 것을 Detailed Method라 합니다. Detailed Method라 하여 지불한 모든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비용은 합당(reasonable)해야 하므로 값비싼 음식을 구매하였을 경우 소득공제 받는 부분은 일부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TRUCKER분들이 음식을 매끼마다 구입하기보다는 집에서 준비한 도시락을 드시기 때문에  Simplified Method를 이용하는 것이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Simplified Method의 경우 2019년까지는 한 끼에 17불이었던 공제가 2020년 23불로 증가하였습니다. 음식 공제 한끼당 17불은 사실 오랫동안 변하지 않았던 금액이었으므로 최근 공제금액 6불 증가는 그리 큰 증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보통 다른 종류의 비즈니스의 경우 최대 50%까지만 음식 비용 관련 공제가 가능하지만 TRUCKER의 경우 음식 비용의 80%까지 공제됩니다. 


GST 환급

GST 혹은 HST는 거의 모든 물품에 적용되며 구입한 음식도 이에 해당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음식에 들어간 HST도 같이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세금 신고 시 세금환급금에 포함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어려운 부분은 각 주마다 다른  GST/HST에 사용되며 미국의 경우 GST/HST가 없기 때문에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 계산하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알버타의 경우 GST는 5%이며 온타리오주는 13%의 HST가 적용됩니다. 이를 정확히 계산하기 위해서는 차 운행기록이 필요할 것입니다. GST/HST  환급받은 금액은 다음 해에 소득으로 보고하게 됩니다.f54e0962717c973051aa9eeaf5c5b022_1621606947_334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