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직접 세금 신고를 한다면 알아야 할 사항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법률·회계 처음으로 직접 세금 신고를 한다면 알아야 할 사항

페이지 정보

본문

몇 년 전 알리 나자프는 처음으로 스스로 세금을 신고하기로 결정했다.

HR 전문가인 그는 세금 신고를 위해 대학에서 무료 서비스를 사용했고, 졸업 후에는 세금 신고를 위해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2021년에 그는 스스로 세금을 내는 법을 배우는 것이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에 놀랐고, 결국 재택근무 혜택을 놓치고 말았다. 2022년에 그는 이번에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다시 시도하기로 결정했다.

나자프는 최근에 결혼했고 그것이 그의 세금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올해 그는 전문가 고용을 고려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내년에 다시 스스로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이 배우고 싶어한다.

그는 모국어가 두 공식 언어 중 하나가 아닌 경우 세금 시스템을 탐색하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으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세금을 내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의 조언은 스스로 공부하고 선택 사항을 파악하라는 것이라며 “적절하게 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Assante Financial Management Ltd의 공인 재무설계사인 Alim Dhanji는는 일찍 시작해야 제출 마감일 전에 모든 문서를 정리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캐나다 국세청(Canada Revenue Agency)에 My CRA 계정에 가입했는지도 확인하여 평가 통지 및 기타 정보를 받을 것을 권장하며, 이곳은 제출해야 할 수도 있는 이전 연도의 세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필요한 서류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직업이 있는 경우 회사에서 고용 소득에 대한 T4 양식을 받고 학생은 학교에서 등록금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슬립을 받는다. 자영업자인 경우 비용과 소득에 대한 훨씬 더 자세한 문서가 필요하다.

한편, 세금을 신고하는 사람은 누구나 대출, 장학금 또는 기타 유형의 소득 양식을 준비해야 한다고 H&R Block의 세금 전문가인 야닉 르메이는 말했다.

세금을 신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Dhanji는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H&R Block과 같은 회사나 회계사를 찾아가며 대개 유료이다. 그리고 400개 이상의 택스 크레딧과 공제가 있어 꼼꼼히 챙겨야 한다. 예를 들어, 자영업자이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 집에 드는 비용의 일부를 청구할 수도 있다.

무료 및 저렴한 옵션도 많이 있다. 신규 이민자, 저소득층 또는 학생을 위한 무료 세금 클리닉이 종종 있으며, CRA에는 가까운 클리닉을 찾거나 가상 클리닉에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포함된  클리닉 전용 웹 페이지가 있다.

Dhanji는 UFile이나 TurboTax와 같은 온라인 세금 신고 소프트웨어를 추천하며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라인을 놓치지 않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소프트웨어 제출 비용은 다양하지만 최저 $20이다. UFile은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일부 회사에서 학생 할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H&R Block에는 자체 온라인 파일링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웹사이트에 따르면 25세 이하인 경우 무료다.

그리고 세금을 제대로 관리하고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항상 전문가에게 전화를 걸어 어리석게 느껴지더라도 질문하는 것이 좋다.

세금 보고 및 납부해야 할 소득세 납부 기한은 4월 30일이지만 자영업자의 보고 기한은 6월 15일이다. 제출 마감일은 4월 말이지만 RRSP가 있는 경우 2022년 과세 연도에 계산되도록 3월 1일 이전에 납부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기한을 지키는 것이 최선이나  놓쳐도 여전히 제출할 수 있다. CRA 웹사이트에 따르면 신고가 늦어 미납된 잔액이 있는 경우 잔액에 대한 이자와 함께 벌금이 부과된다.

서류 작성에 실수가 있으면 CRA가 이를 찾아 조정해 줄 가능성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조정(adjustment)을 제출하여 오류를 수정할 수 있다. 그리고 몇 년 동안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면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