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발톱보다 더 빨리 자라는 이유? > 학원/튜터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학원/튜터

손톱이 발톱보다 더 빨리 자라는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손톱/발톱 얼마나 빨리 자라나? 손톱이 발톱보다 더 빨리 자라는 이유? 어느 손가락 손톱이 더 빨리 자라나? 계절에 따라 자라는 속도가 다르나?


8dba21465d0ca633d583d72f27a9b790_1676222423_1857.jpeg
 

손톱이 자라는 부분은 조근(손톱뿌리)쪽인데 그 곳에서 세포 분열이 일어나 손톱이 자라는 것입니다.

손톱과 발톱은 생장주기라는 것이 없고 항상 자라고 있습니다.

이들은 피부 표피 속에서 생겨 표피의 표면에서 각질화한 것입니다.

손톱과 발톱이 있는 이유는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손가락과 발가락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발톱은 손톱이 자라는 속도보다 절반 정도 느리게 자랍니다.

실제로 빠진 손톱이 원래의 길이로 자라는데 소요되는 기간이 6개월 정도인데 반해 발톱은 1년 정도 됩니다.

손톱은 나이·부위·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 0.1~0.15㎜가 자랍니다.


계절에 따라 손톱 자라는 속도가 달라진다?

봄기운이 바람 사이로 얼핏 고개를 내밀곤 하는 이즈음은 손발톱에 관한 관심 혹은 애정을 '재개'하기에 적당한 시기 입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영양공급이 동일하다고 가정할 때 손발톱은 겨울철에 가장 더디게 자란다고 합니다.


어떤 손가락의 손톱 성장이 가장 빠를까?


손톱 성장 속도를 좌우하는 요인이 과학적으로 아주 명쾌하게 규명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 빈도가 많은 손톱일수록 빨리 자란다는데 전문가들은 의견을 같이 합니다. 

다섯 손가락 중에서는 둘째와 셋째, 즉 검지와 중지의 손톱이 새끼손가락과 약지 손톱보다 빠르게 자랍니다.

많이 사용하는 손가락에는 혈류의 흐름 또한 활발하고, 혈류에는 손톱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결정적인 영양 성분들이 많은 포함되 있기 때문입니다.

발톱이 손톱보다 느리게 자라는 것은 평소 발톱 부위에 손가락 끝만큼 혈액이 왕성하게 흘러 들어가지 않는 것도 한 이유입니다.

 img.jpg

손발톱, 죽은 뒤에도 자란다? 


손톱의 성장은 혈류에 큰 영향을 받느니만큼 '손발톱은 사람이 죽은 뒤에도 자란다'는 속설은 잘못된 것입니다.

시신에서 손발톱이 유달리 생전보다 길게 보이는 것은, 손발톱 주변의 피부가 수축돼 노출되는 손발톱 부분이 커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성세대 때보다 요즘 세대들의 손톱이 더 빨리 자란다?

손톱 성장의 핵심 영양물질인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육류 섭취가 최근 늘어나난 요즘 세대가 더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컴퓨터나 휴대전화의 자판 등을 빈번하게 두드려야 하고 정밀 작업이 과거보다 늘어났고

손가락 끝을 사용해야 할 일이 많아진 것도 한 요인이라고 추정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