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국민, 조국혁신당 지지 선호…외국 거주 선거 참여율 높아져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재외국민, 조국혁신당 지지 선호…외국 거주 선거 참여율 높아져

페이지 정보

본문

몬트리올 84%·밴쿠버 70%·토론토 67%

재외국민들의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조국혁신당이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다는 사실은 한국 정치의 변화를 의미있게 반영하고 있다.

특히 재외 선거에서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미래를 앞섰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재외 투표율이 역대 최대치에 이르렀지만, 전체 유권자 대비 투표율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는 점에서 우편이나 온라인 투표 도입에 대한 논의가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캐나다의 높은 투표율은 그 자체로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특히 몬트리올이 가장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다는 점은 해당 지역의 유권자들이 민주주의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반면에 오타와의 낮은 투표율은 해당 지역에서는 어떤 요인들이 투표 참여를 저해하고 있는지를 탐구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재외선거인들 중 약 62.8%가 실제로 투표에 참여 했다는 결과는 그들의 관심과 참여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몬트리올과 밴쿠버 같은 주요 도시에서는 높은 참여율을 보인 반면 오타와는 그렇지 못했다는 점은 해당 지역의 선거 참여 문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조국혁신당의 인기와 재외 투표율의 특징들을 종합해 볼 때, 외국 거주 국민들의 의견과 지지도가 미래의 선거에서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예측은 중요하다.

특히 외국 거주 국민들의 관점을 더욱 고려하는 정책 및 선거 캠페인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데이터와 결과는 한국 정치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고 미래를 모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교차로

7b14174add36303b963906875c0c8f24_1713278225_35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