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감미료 자일리톨,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 연관성 밝혀져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로컬 뉴스

저칼로리 감미료 자일리톨,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 연관성 밝혀져

페이지 정보

본문

최근 클리블랜드 클리닉 레너 연구소의 심혈관 진단 및 예방 센터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구강청결제, 사탕, 제과류 등 다양한 제품에 흔히 사용되는 저칼로리 당 알코올인 자일리톨의 사용에 대한 우려가 제기 되었다. 


이 연구는 자일리톨 섭취와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위험 증가 사이의 잠재적 연관성을 시사했다. 


연구소장 스탠리 헤이젠 박사는 비만과 당뇨병과 같은 질환 관리에 널리 사용되는 설탕 알코올과 인공 감미료에 대한 추가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구 기간 동안 건강한 지원자에게 일반적인 자일리톨 음료를 제공한 결과, 자일리톨 수치가 1,000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 


공인 영양사 알리 체르노프는 자일리톨과 같은 당알코올이 장 건강과 전반적인 신체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며 섭취를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그녀는 적당량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러한 감미료의 과도한 섭취를 피하기 위해 제품 라벨을 면밀히 살펴볼 것을 촉구했다.


헤이젠과 체르노프 모두 자일리톨이 함유된 제품을 식단에서 완전히 배제할 것을 주장하지는 않지만, 섭취 수준에 주의할 것을 권장했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연구팀은 이전에 또 다른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뇌졸중 및 심장 마비와 같은 혈전 관련 사건 사이에 유사한 연관성이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자일리톨은 당뇨병 환자나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자일리톨 섭취를 최소화할 것을 권장했다.


[기사출처:CityNews]

교차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