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 고장난 휴대폰 피싱에 속은 BC 주 여성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BC] 고장난 휴대폰 피싱에 속은 BC 주 여성

페이지 정보

본문

노스 밴쿠버 여성이 최근 경찰로부터 반복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핸드폰 사기의 피해자가 되었다며 대중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킴 허버드는 글로벌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스페인에 거주 중인 아들을 사칭한 사람 으로 부터 돈을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메시지에는 "핸드폰을 떨어 뜨렸으며, 새 번호로 연락해 달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사기꾼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허버드에게 새 핸드폰 으로 은행 앱 접근이 불가능 하여 두 차례의 결제를 요청했다.

허버드는 사기꾼이 자신의 아들 이라고 믿고, 최종적으로 거의 2,000달러를 이체했다.

이 사실은 다음 날 글로벌 뉴스 에서 전화 사기에 대한 보도를 시청 하면서 의심하기 시작했다.

노스 밴쿠버 경찰은 올해 이와 같은 핸드폰 사기 사례가 네 번째로 신고 되었으며, 이로 인한 손실액이 10,000달러를 넘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특히 "289 지역번호로 오는 의심 스러운 전화나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이를 무시하고 삭제하라"고 조언했다.

허버드는 이 경험이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도 교훈이 되기를 바라며, 비슷한 유형의 사기 피해를 입었을 경우 경찰과 캐나다 사기 신고 센터에 신고할 것을 촉구했다.

[기사출처:Global News]

교차로

e64c681b37a14adffee258ef3fccdaa2_1711604835_568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