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시민권신청 자격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이민 캐나다 시민권신청 자격은

페이지 정보

본문

3년 거주기록, 언어점수, 시험통과해야 취득


캐나다 영주권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시민권 취득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시민권 신청 및 발급은 영주권 취득에 비해 대체로 어렵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권 신청자의 결단이다.

그러면 영주권 소지자가 시민권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캐나다 시민권 기본 자격은 영주권 기간 5년 내에 3(1,095)간은 캐나다에서 일을 하고 소득에 대한 세금신고를 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영주권 취득 이전의 거주 기록은 유학, 취업비자 등 최대 365일까지만 인정된다.

따라서 영주권 취득 이전 최대 1년을 포함해 영주권 취득 이후 최소 2년의 거주 기록을 합산해 거주기록을 산정하며 계산 일 수는 주말을 포함해 휴일까지 모두 포함한다.

시민권 신청시 거주기간 관련 주의할할 점은 시민권 신청 당일을 기준으로 이전 5년 동안의 기록만 해당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주권 취득 후 5년 뒤 시민권 신청을 했다면 영주권 이전 365일에 대한 기록은 인정하지 않는다.

이런 혼동을 피하기 위해 연방 이민성은 거주기간 3년 이상으로 넉넉히 채운 뒤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3년의 기간을 채웠다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1. 18세에서 54세 사이의 신청자일 경우 영어 또는 불어 점수 (CLB Level 4 이상) 제출


2. 캐나다의 지리, 정치, 역사, 경제 등에 대한 시민권 시험


3. 캐나다 내 무 범죄경력 증명


2번에 해당하는 시민권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 두 가지가 있다.


필기시험은 총 20문항이고 통과 조건은 최소 15문항(통과점수 100점 중 75)이며 면접시험은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한지, 문장 구사력은 어느정도 되는 지 등을 평가하게 된다.

위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한 영주권자가 시민권을 신청하기 위한 서류는 다음과 같다.

1. 시민권 신청서

2. 캐나다 거주일 증명서

3. 영주권 사본

4. 현재 소지중인 여권 사본

5. 언어능력 증명서

6. 캐나다 신분증

7. 시민권 신청용 사진 2

8. 시민권 신청비 영수증


시민권 신청 후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의 변경이 있을 때 이민국 웹사이트 혹은 전화로 변동사항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시민권 시험이나 선서식 날 참여가 불가능한 경우 날짜변경을 따로 요청해야하며 시험당일 관련서류를 지참해 갈 것을 추천한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