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주의 여성, CRA 사기로 $86,000 잃어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온타리오주의 여성, CRA 사기로 $86,000 잃어

페이지 정보

본문

온타리오의 한 여성이 캐나다 국세청(CRA) 조사관으로 사칭한 사기꾼으로부터 그녀의 은행 계좌가 자금세탁 활동에 연루되어 있다는 사기 전화를 받고 86,000달러를 잃었다.
 
CTV 뉴스에 먼저 이름만을 밝히기로 동의한 안지라(Anjira)는 사기꾼이 자기는 CRA 수사부 소속이고 이 전화는 정부 기관에서 24시간 이내에 통보한 것으로 그녀에 대해 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지난 3월 초 전화를 받았을때 그녀는 그들이 자신의 이름과 계좌를 갖고 있는 은행 두 곳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CRA 조사관이라고 확신했다.
 
그 통화에서 안지라(Anjira)는 그녀의 은행 계좌가 돈세탁 작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RCMP도 연루되어 있으므로 조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돈을 도난당한다는 말을 들었다.
 
CRA 조사관 사칭 사기꾼은 그녀에게 은행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여 비트코인 기계를 통해 한 해당계좌에 입금하면 조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하게 돈을 보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녀는 택시를 타고 은행 지점과 비트코인 기계를 오가며 약 5천 달러씩 여러 번 인출했고 3일 만에 은행 계좌와 라인 오브 크레딧에서 86,000달러를 빼냈다.
 
사기꾼들은 그녀에게 은행 안으로 들어가라고 했고 그녀가 하이레벨의 조사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은행 직원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녀는 본인이 캐나다 정부의 조사를 돕고 있다고 확신했지만 그녀의 남편과 친구들은 뭔가 옳지 않은 것 같다며 그녀가 사기를 당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했다.
 
CRA의 선임 커뮤니케이션 고문인 폴 머피(Paul Murphy)는 국세청이 결코 위협적이거나 공격적인 언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만약 CRA에 소속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받는 경우 전화를 끊고 CRA 문의 라인에 직접 전화하여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했는데 그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라고 해당 개인이 합법적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지라(Anjira)는 그 돈을 잃은 것이 자신과 가족에게 큰 타격을 입혔으며, 그 돈이 자신의 라인 오브 크레딧에서 빠져나갔기 때문에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그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경찰에 신고하고 은행에 연락했지만, 안지라는 여전히 사기당한 돈 문제로 곤경에 처해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도 경고를 하기로 했다. "나에게 전화한 사람은 내 이름을 알고 있었고, 내가 얼마나 많은 은행 계좌을 갖고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또한 전화뿐만 아니라 CRA에서 세금 환급이 준비되었다(your tax refund is ready)고 하는 문자나 이메일을 받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개인 정보를 얻으려는 사기 행위이므로 이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뉴스 제공: CTV Toronto News>
 교차로

7b14174add36303b963906875c0c8f24_1713235046_757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