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경험이민'은 이렇게 진행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이민·유학 '캐나다 경험이민'은 이렇게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캐나다 경험이민(CEC)은 영주권을 취득하는 가장 보편적인 이민 방법으로 캐나다에서의 근무 경험을 통해 이민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경험이민은 급행이민(EE:Express Entry)의 하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되어 타 이민 프로그램 대비 낮은 이민 난이도로 외국인근로자 및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이민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경험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하기 원하는 지원자들은 아래 사항들을 종합한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들은 지난 3년 이내에 1년 이상의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하며 근무 기간 동의 수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들은 이민 직업군 분류코드(NOC)에 따라 A직업군의 경우 최소 CLB 7 이상, B 이하의 직업군은 CLB 5 이상의 영어 점수를 제출해야한다.

학업은 경험 이민에서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만약 캐나다에서 학업을 이수한 지원자라면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은 조건들을 만족한 지원자들은 가장 먼저 연방이민성 웹사이트에 접속해 프로필을 만들어 등록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연방 이민성은 나이, 언어 능력, 업무 경험, 교육 수준 등과 같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지원자 개개인에게 점수를 부여하고 있다.

이민성의 급행이민 초청장 추첨은 매 2주마다 이루어지며 매 회차 마다 다른 초청 기준 점수 이상을 보유한 지원자들에게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방 이민성으로부터 초청장을 발급받은 지원자라면 60일 이내에 영주권 신청을 위한 서류들을 준비해서 제출해야 한다.

한편, 이민성은 지난 2021 9월부터 밀려있는 지원서들을 처리하기 위해 경험이민 프로그램 초청을 일시 중단한 바 있으며 오는 7월 초에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