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DallasHoustonDenverVancouver      [오픈예정지역] : Atlanta  CalgaryTorontoBostonLANYHawaiiSeattle

컬럼

Total 32건 1 페이지
  • 글쓰기
32
이번 칼럼은 거주 목적 또는 투자(Rental Property)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 또는  신혼 부부 / 사회 초 년생들이 본인 거주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들의 클로징이 다가오면서 상담했던 내용을 토되로 서류 준비 및 주위해야 할 점 ..
31
캐나다에 정착한 많은 한국 분들은 정기적인 소득이 발생하는 급여생활자 보다는 자영업에 많이 종사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자영업자는 Net income을 축소 보고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금 매출 및 영업비용 과대 계상등의 방법으로 실..
30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 고정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변동 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입니다. 집을 구매 하시고 가장 민감한 부분이 이자입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은 금리 결정 하실때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에 ..
29
현재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가 Personal-Use Property로 분류된 경우 처분 시 Personal-Use Property와 비슷한 방식으로 수익과 손실이 보고됩니다.  Personal-Use Property &nbs..
28
본인 거주 주택 외에 렌트 수익을 목적으로 임대용 콘도 분양을 받아 투자를 해온 사례가 많다.  이전까지는 렌탈인컴이 모기지 원금과 이자 및 재산세, 기타 관리비까지 내고도 남는 구조가 되었기에 비교적 모기지를 받을 수 있는 기본 조건을 충족..
27
9월 7일 연방 중앙은행이 3월이후 5회 연속 기준 금리를 인상했다. 이제 은행의 프라임 레이트는 5.45% 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의 양적 완화 이후 양적 긴축과 더불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인상하였으며 아마도 이것이 끝이 아닐 ..
26
Q 도대체 미 연준(FED)은 금리를 왜 이리 올리는 것이며 Baytree 이너써클 Landlords 회원들은 스탠스를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 걸까요 ?A 한국의 경우 휴대폰이나 자동차 한 대를 만들어 팔아 돈을 벌려면, 피땀 눈물 갈아 넣은 ..
25
이번 칼럼은 모기지 갱신(Renewal)과 모기지 이전(Switch) 시점이 왔을 때 어떤 사항들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기지 갱신(Renewal)은 약정기간(Term) 만료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남게 되면 현재..
24
1. 렌트계약은 부동산 중개인을 통하는 방법과 개인 간의 직거래 방법이 있다.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서 렌트를 구할 때에는 집주인과 세입자의 신원을 중개인이 확인하기 때문에 안전한 거래가 된다. 하지만 렌트용 아파트 건물과 같이 임대관리사무실을..
23
모기지의 약정 기간이 만료될 때, 많은 분들이 현재 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 갱신 조건 그대로 갱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년간 바뀐 여러가지 환경을 감안하여, 더 나은 조건의 모기지를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2
고-비율 모기지(High Ratio Mortgage)란?주택 구입시 20% 미만으로 다운페이먼트하는 경우에는 캐나다 모기지 보험공사(CMHC, 한국의 주택금융공사에 해당)이나 민간 보험회사가 판매하는 모기지 디폴트 보험(Mortgage Default ..
21
이자가 오르는 요즘, 변동 금리 모기지를 가진 사람들이나 모기지를 갱신하려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조금이라도 이자를 절약할 수 있는지 고민이다.  중앙은행은 지난 7월 13일에 기준 금리를 2.5%로 인상해서 각 은행들은 프라임 레..
20
수년간 치솟던 집값을 잡기 위해 현재 캐나다 정부는 부동산 정책 강화를 지속적으로 하고있으며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은 기존에 모기지를 받은 경험이 없거나, 주택 매입 희망자가 본인의 모기지 승인 ..
19
이자율 1% 올라가면 부동산 가격 얼마나 내려오나?$1m 가격의 집을 예로 들어보자. 30%를 다운페이 하고, 70만불 모기지를 받았을 경우.3년Fixed 고정 모기지로 선택하고, 이자가 5%에서 6%로 올라갈 경우.다른 조건 모두 동일한 상태에서 이..
18
역모기지란 내 집에 쌓여 있는 자산을 현금화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모기지 프로그램입니다.  집을 가지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께서 리벌스 모기지를 통해 일시불 또는 매월 지급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17
업자는 경비를 공제 후 소득을 신고하기 때문에 실제 소득보다 신고된 소득이 적게 잡히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이는 불법적인 행위가 아니며 엄연히 경비공제제도는 세법이 인정하는 테두리 내에서 합법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위로서 절세목적으로 적극적으로 활..
16
2019년 부터 시행되어 온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인센트브 프로그램’(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은 2021년 보완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은 Vancouver, Victoria,Toront..
15
김형락의 부동산시장 전망대최근 부동산 경기의 하락으로 거래 건수가 줄어 모기지의 수요도 적어지면서 모기지 스트레스 테스트 때문에 예상한 금액과 실제 금액간에 다소 차이가 난다. 요즘 대부분의 5년 만기 고정 모기지 금리는 이미 5%를 넘어섰고 여기에 ..
14
이번 칼럼은 집 밑에 숨어있는 여유 자산에 대한 활용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모기지 재융자 (REFINANCE)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모기지 재융자 (REFINANCE) : 기존 모기지를 차환하고 새롭게 대출 금액, 금리, 상환 ..
13
2-3년 전에 분양받은 콘도의 클로징이 다가오면 클로징 전 한달 전쯤에 빌더측 변호사에게서 파이널 클로징날짜와 클로징 시 필요한 잔금 납부에 대한 내역이 들어 있는 SOA(Statement of Adjustment) 서류가 날아온다. 예상했던 비용보다..
12
일반적으로 주택 또는 콘도를 구매 하실때 최초 불입금(Down payment) 과 대출 받는 모기지 만을 생각하여, 구매 희망 주택 또는 콘도의 가격을 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이 생..
11
최근 금리 인상으로 주택 모기지를 알아보실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 고정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변동 금리를 선택할 것이냐? 입니다.  집을 구매 하시고 가장 민감한 부분이 이자입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은 두 금리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10
코비드가 점차 잦아들었지만 팬데믹의 가장 어두운 부분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바로 심각한 채무다. 빚더미에서 헤어날 가망이 없다면 파산신청을 고려할 수도 있다. 이는 옳은 조치일 수도 있지만 몇 가지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어떤 ..
9
임대할 곳을 찾을 때 임대인 보험을 계약 조건으로 하는 곳을 종종 볼 수 있다. 임대인 보험은 임대인과 그의 재산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TD보험의 2021년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의 41%가 임대인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 조사에 응답한 ..
8
캐나다 중앙은행 총재 Tiff Macklem은 금리 인상이 캐나다 경제 궤도를 이탈시킬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이자율 상승으로 주택 시장이 "건전한" 둔화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중앙은행의 금융 안정에 관한 연례 보고서가 발표된 후 지난 목요..
7
리버스 모기지란? 55세 이상의 주택 소유주를 대상으로 주택의 자산을 담보로 매 월 모기지 페이먼트를 내는것이 아니라 역으로 받도록 하는 금융 상품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주택 소유주인 은퇴자가 집을 팔지 않고 매월 ..
6
캐나다 정부는 국민들의 은퇴 후 생활을 위한 저축 장려 목적으로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s)를 1957 년에 처음 도입하였고, 그 후 캐나다인들 사이에서 주요 투자 선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5
캐나다에서는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First-Time Home Buyer 에게는 몇 가지 금전적인 혜택을 주고 있다. 캐나다의 여타 다른 시스템처럼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주지, 아니면 누구도 챙겨 주지 않으니 자격에 해당되는 사람은 잊지 말..
4
연방 중앙은행이 치솟는 물가를 억제하기 위해 지난 1일(수) 기준금리를 또 한차례 인상한 가운데 주택시장이 더 위축될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다.연방중앙은행은 1일(수) 열린 정례 통화정책회의에서0.5% 를 더..
3
모기지를 계약할 때 고정금리를 택했다면 금리인상과 무관하지만, 변동금리를 선택한 계약자는 금리변동에 따른 이자 부담이 늘어난다.다만 이자의 상승분과 연동돼 원금이 줄어드는 모기지 상품을 계약했다면 월 부담액은 기존과 유사하다..
2
이번 칼럼은 은퇴를 앞둔 많은 분들이 자녀 거주 목적 또는 투자(Rental Property)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 또는 신혼 부부 / 사회 초 년생들이 본인 거주 목적으로 분양 받은 콘도들의 클로징이 다가오면서 상담했던 내용을 토되로 서류 준비 ..
1
금리추이 지난 3월 2일 캐나다 중앙은행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첫 금리인상을 시작으로 두 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0.75% 인상시키며(6월 1일에도 금리인상 예정) 역사적인 초저리 시대의 마감을 알렸다. 또한 미국 연준도 전쟁 여파와 41년만..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