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럼

Total 10건 1 페이지
  • 글쓰기
10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빌리 그레이엄 도서관. '영혼의 설교자'로 불리는 미국 빌리 그레이엄(1918∼2018년) 목사를 기념하는 도서관에 극동방송 이사장인 김장환 목사의 기념 홀이 생겼다.미국의 남침례회 목사였던 그레이엄은 드와이트 아..
9
신앙이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캐나다 주민들이 증가하고 있다.설문조사 전문사이트 '리서치코'는 "최근 조사에서 종교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답한 주민이 전체의 25%였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 증가했다"고 전했다.조사결과 나이..
8
남부 프랑스 아름다운 곳에서 기도와 노동의 삶을 실천가톨릭 매체 CNA(Catholic News Agency)는 다운 증후군을 가진 수녀들이 모인 수녀원에서 미국의 수녀들을 찾고 있다는 기사를 실었다. 프랑스 남부 앵드르 지역의 깊은 언덕에는..
7
신학대학원 방불케 하는 공부미주 전역 ‘Zoom’ 통해 참여  바울 신학 세계적 석학인 김세윤 교수가 미주 전 지역을 대상으로 온라인 성경강의를 진행한다.김 교수는 풀러신학교 재직 중에도 평신도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성경공부 모임을 ..
6
성경 ‘창세기’를 잘못 이해 유신론적 신관Theism내 안에 신성(神性)·불성(佛性)·인성(人性)이 있다. 신은 초월한 존재만 아니고 우리 안에도 있다, 내재(內在)한다.  – 만유재신론(萬有在神論)변증법적 유신론인내천(人乃天) 동학..
5
***오강남 리자이나대 교수가 17일 노스욕 한인 연합교회에서 강연하고 있다.물욕적이고 기복적인 표층종교는 집어치우라 오강남 리자이나대 종교학 교수의 이번 강연은 코로나 엄습 이후로 등장한 탈종교화시대는 무엇이며, 우리가 지향할 바는..
4
김현석 전도사사도신경은 암부로시우스(Ambrose: AD. 390)에 의해 시작되었고 루피누스(Rufinus: AD. 344-411)에 의해 구체화 되었으며 오랜 수정을 거쳐 트랜트 종교회의(AD.1536)에서 완성하였습니다. 여기엔 지금도 성당에선 ..
3
인간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행위는 창조주인 하나님의 권위에 대한 도전적인 죄악으로 지옥에 갈 것이라고 믿는 교인이 많다.그런데 기독교 변증학자 2명이 최근 이와는 조금 다른 해석을 내놓았다. 이들은 ‘자살한 교인도 천국에 가지만 자살은 죄악이기 때문에..
2
중요한 것은 어떤 한인교회도 동성애를 찬성하거나 반대한다는 얘기는 없다는 점이다. 그럼 교단에 남기로 한 교회와 나가기로 한 교회의 의견 차이를 들여다보자. *결혼의 정의에 대한 입장교단에 남기로 한 교회는 "캐나다 장로교단에서 우리..
1
장로교단, 동성애자 목회자 및 장로 안수 허용키로“동성애는 찬반을 나눌 수 있는 이슈가 아니다.” 일부 교인들은 지난해 불거진 '온타리오 런던 한인교회 교단 탈퇴'와 관련해 동성애 찬반 논의가 중점 부각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