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20건 1 페이지
  • 글쓰기
20
 [휴람 의료정보]"노안수술"노안은 보통 나이가 들어 가까운 거리의 초점이 잘 안 맺히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노안이란 눈의 노화로 인해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노안의 해결 방법으로는 현재는&nb..
19
 [휴람 의료정보]■  입호흡 오래하면 면역력 저하 - 알레르기 비염 코를 통해 숨을 들이마시면 비강의 점액과 섬모가 콧속으로 들어오는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1차적으로 걸러준다. 이렇게 걸러진 공기가 폐로 들어가면 ..
18
 [휴람 의료정보]중년 남성 괴롭히는 말 못 할 고통, 전립선비대증중년 남성들 중에는 화장실 가는게 두려운 이들이 있다. 화장실을 자주 가지만 시원하지 않고, 소변보기가 힘들며, 심지어 소변을 본 후에는 잔뇨감까지 겪는다. ..
17
 [휴람 의료정보]목 아프면 코로나?  헷갈리기 쉬운 질환 3인후통이 있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나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대표 증상이 인후통이다 보니, 다른..
16
 [휴람 의료정보]무더위의 불청객 '탈수',대수롭지 않게 방치하다간 응급실 행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 신체의 각 기관이 제 기능을 하기 어려워지는데, 이를 탈수 현상이라고 한다. 중증..
15
 [휴람 의료정보]폭염이 기승하는 여름철 급증하는 ‘장염’ 예방하려면?여름에는 높은 기온 탓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음식물 섭취를 통한 세균 감염성 장염이 주로 발생한다. 식중독의 가장 흔한 원인은 병원성 대장균으로..
14
 [휴람 의료정보]"흉통"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을 경험하고 일부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았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말을 듣는 경우가 있다.“흉통은 가슴 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 또는 불편감으로 그 원인은 심리적인 이유부터..
13
 [휴람 의료정보]골다공증 앓는 부모님 ‘꾸준한 치료’ 중요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지기 마련이다. 여성은 폐경 이후 급격한 골소실이 진행되기 때문에 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골다공증 환자는 가볍게 넘어지..
12
 [휴람 의료정보]잦은 음주에 반복되는 두통, 뇌혈관 막히는 '뇌졸중' 위험잦은 과음은 혈압을 단시간에 끌어올려 뇌경색과 뇌출혈 등의 뇌졸중 위험을 높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뇌졸중은 뇌에 혈액 공급이 안돼 급격하게 뇌 조직이 손상되는 경우..
11
 [휴람 의료정보]“여름철 당뇨환자가 주의해야 할 음료섭취”여름철 외부 활동이 장시간 이어질 경우 땀이나 소변으로 포도당, 수분 등이 배출되는데, 이때 당뇨약(혈당강하제)을 복용했거나 활동량에 비해 영양 섭취(식사, 간식 등)가 부족할 경우 ..
10
 [휴람 의료정보]"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에서 우리 몸에 필요한 양보다 갑상선호르몬을 많이 만들어내 갑상선중독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를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 한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국의 경우 80..
9
 [휴람 의료정보]암 조기 진단을 위해 ‘이 검사’ 꼭 하세요평균 기대수명(83세)이 늘어나면서 암에 걸릴 확률은 약 38%로 추정된다. 암은 아직까지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지만 조기에 발견한다면 생존 확률을 극대화할 수 있어 조기 진..
8
 [휴람 의료정보] "담석증"담낭(쓸개)은 간에서 만들어진 소화액인 담즙이 저장되는 공간이며 담관은 담즙의 이동 통로다. 담석증은 바로 담낭 또는 담관 속에 돌이 생기는 질환이다. 담석증은 고지방식습관 및 비만 등이 주원인으..
7
 [휴람 의료정보]당뇨망막병증은 어떤 병일까요?당뇨망막병증은 당뇨병으로 인해 눈에 오는 합병증 중 하나로 실명의 중요한 원인 중 한 가지입니다. 당뇨병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 망막부종, 유리체 출혈, 견인 망막박리 등의 다양한 망막합병..
6
 [휴람 의료정보]삶의 질 떨어뜨리는 '어지럼증', 여성에게 흔한 이유와 관리법은? 이석증과 전정편두통, 기립빈맥증후군 등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주요 질환이다. 이 같은 질환은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흔히 발병하는 편이다. 그..
5
 후두신경은 대후두, 소후두, 제3후두신경으로 나뉘는데 후두신경통의 90%는 대후두신경에서 발병하게 된다. 주로 경직된 근육과 어떤 원인에 의해 경추에 자리한 후두신경을 자극하는 사례가 많고 혈관과 종양이 신경을 압박하며 생길 수도 ..
4
"갑상선 유두암"영화 기생충의 주역 배우 박소담이 걸린 유두암은 갑상선암 중 80~90%를 차지할 만큼 가장 흔한 암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갑상선암은 증상이 없거나 모르고 지내다 우연히 검진단계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박소담도 검진 과..
3
 [휴람 의료정보]"췌장암 진단, 사형선고 아냐… 희망 보인다."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중앙대학교병원 외과 이승은교수의 도움을 받아 췌장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췌장은 우리 몸에서 어떤 기능을 ..
2
 [휴람 의료정보]"골프성수기 회전근개파열 주의"골프를 하는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부상 가운데 하나가 회전근개파열이다. 회전근개는 어깨의 관절을 덮고 있는 4개의 힘줄을 말한다. 팔이 회전 할 때 회전근개가 어깨관절을 붙잡아 주면서..
1
 [휴람 의료정보]코로나가 부른 소아비만, 조기 성인병 막으려면 지금 관리해야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소아청소년의 경우 활동량 감소와 잘못된 생활습관, 사회적 관계 단절 등 신체적·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 정상적인 성장기를 놓..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